하나님의 뜻을 왜곡하지 말라
습1:11-18
2025년1월31일(금)
기동찬
11.막데스 주민들아 너희는 슬피 울라 가나안 백성이 다 패망하고 은을 거래하는 자들이 끊어졌음이라
12.그 때에 내가 예루살렘에서 찌꺼기 같이 가라앉아서 마음속에 스스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리라 하는 자를 등불로 두루 찾아 벌하리니
13.그들의 재물이 노략되며 그들의 집이 황폐할 것이라 그들이 집을 건축하나 거기에 살지 못하며 포도원을 가꾸나 그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리라
14.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슬피 우는도다
15.그날은 분노의 날이요 환난과 고통의 날이요 황폐와 패망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의 날이요
16.나팔을 불어 경고하며 견고한 성읍들을 치며 높은 망대를 치는 날이로다
17.내가 사람들에게 고난을 내려 맹인 같이 행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이라 또 그들의 피는 쏟아져서 티끌 같이 되며 그들의 살은 분토 같이 될지라
18.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켜지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주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라.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을 받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12.그 때에 내가 예루살렘에서 찌꺼기 같이 가라앉아서 마음속에 스스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리라 하는 자를 등불로 두루 찾아 벌하리니
하나님,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는 자는 벌 받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 내릴 자에게는 복을 주시고, 벌 내릴 자에게는 벌을 주시는 공의로우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는 말하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리라”(12절)고 말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러한 하나님이 아니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대하여 왜곡함으로 말한 자들은 선지자의 경고를 듣는 순간 즉시로 회개해야 합니다.
선지자의 경고를 듣고도 회개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찾아 내셔서 벌 하십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왜곡해서 말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친히 찾아 내셔서 벌하십니다. “두루 찾아 벌하리니”(12절).
하나님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에 대하여 왜곡하는 자는 복을 받지 못합니다. 오히려 벌을 받습니다. 부족하지만, 조금 모자랄지라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행하고자 하는 자가 복된 자입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왜곡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친히 찾아 내셔서 벌하신다고, 기록된 말씀을 통하여 제게 가르쳐 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렇습니다. 주님,
하나님은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12절)는 분이 아니라, 하나님이 벌하신다고 하면 벌하시고, 하나님께서 복 주신다고 하시면 복 주시는 공의로우신 분임을 선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왜곡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징계 하시는 날, 그 벌을 피하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왜곡하는 자(12절)는 하나님께서 그 사람의 재물과 안식처와 경영하는 기업의 소득을 거두어 가심으로 얻지 못하게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13.그들의 재물이 노략되며 그들의 집이 황폐할 것이라 그들이 집을 건축하나 거기에 살지 못하며 포도원을 가꾸나 그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리라.
저주입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는 자가 받을 것은 저주 밖에 없습니다.
이런 저주가 임하기 전, 자비와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께서는 선지자를 통하여 경고해 주시는데, 그 때 말씀을 받고, 그 말씀을 마음에 새김으로, 정신을 차리고 깨어 근신함으로 회개하여 임박한 하나님의 진노, 심판의 날에 대하여 잘 준비를 해야 하는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나님의 비전을 따라(마28:19-20) 살아내는 자는 당대도 후대도 자자손손 천대까지(출20:6)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과 축복을 받아 누리는 임마누엘이 은혜가 끊어지지 않지만, 재물을 따라, 세상 욕심을 따라 행하는 자는 “여호와의 큰 날”(14절), 심판의 날 하나님 앞에 서는 그 날,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깨닫게 될 줄 압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날 동안 재물은 꼭 필요한 것이지만, 그것이 먼저요, 전부가 아님을 주님께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마6:33)함으로 살아내는 자가 복된 자임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먼저 구하지 아니하고, 재물을 따라, 욕심을 따라 행하는 자는 실제적으로, 그 은, 금이 자신을 구원하지 못함을 절실히 깨닫는 날이 오게 되는 줄 압니다.
18.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켜지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주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라.
그렇습니다. 주님,
하나님은 질투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사람이, 하나님 보다 더 사랑하는 그 무엇을 따라 살아간다면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을 향하여 질투 하십니다. 하나님의 복 받기가 곤란합니다. 하나님의 질투의 대상이 되면,
13.그들의 재물이 노략되며 그들의 집이 황폐할 것이라 그들이 집을 건축하나 거기에 살지 못하며 포도원을 가꾸나 그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리라. 가 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기쁨이 되면,
10... 네가 건축하지 아니한 크고 아름다운 성읍을 얻게 하시며
11.네가 채우지 아니한 아름다운 물건이 가득한 집을 얻게 하시며 네가 파지 아니한 우물을 차지하게 하시며 네가 심지 아니한 포도원과 감람나무를 차지하게 하사 네게 배불리 먹게 하실 때에
12.너는 조심하여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를 잊지 말고
13.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를 섬기며 그의 이름으로 맹세할 것이니라...
15.너희 중에 계신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신즉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진노하사 너를 지면에서 멸절시키실까 두려워하노라(신6장).
하나님 감사합니다.
결단하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지 않기로 결단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에 대하여, 말씀 그대로 따를 수 있는 기름 부으심을 제게 더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제게 임하신 유업이 흘러가게 해 주시옵소서.
5.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하리로다
6.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시1편).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하나님께 인정받는 자가 되겠습니다.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 하여서 여호와를 사랑하라 네게 준 계명을 마음에 새기고 부지런히 부지런히 이웃에게 전하여라 그러면 네가 짓지 않은 큰 집을 주리라 네가 심지 않은 과실을 먹게 하리라 그러나 한 가지 잊지는 말아라 죄인 된 우리를 구원하신 여호와를”(천상의 축복 주숙일).
이 하루도 주님의 손에 올려 드리며
제 삶의 주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Declaration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는 자는 심판 받습니다.
Those who distort God's will will be judged.
첫댓글 아멘!
아멘💓💓
♥️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