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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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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KTX 영등포역 정차 논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찰크닥찰크닥 추천 0 조회 513 05.11.09 19:13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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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11.09 21:26

    첫댓글 아무래도 편리긴 합니다만.. 제 견해는 일부 경인지역을 잡기위해 전국민이 이용하는 KTX를 세울필요가 있겠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마 열에 아홉은 영등포역을 지지할 것입니다'와 같은 추측성 글은 객관적으로 봐야할 논제에서 약간 벗어난것 같네요

  • 05.11.09 21:29

    이건 제 주위분 이야기 입니다만(저는 부산사람입니다) '조금 싸게 갈려면 영등포에서 내리면 싸다'라고 말해줘도 영등포에서 안내립니다.. 아무리 서울을 자주가는 사람이라도 말입니다. 그리고 철도공사에서 세우겠다는 열차는 오전열차가 대부분인데 그시간대면 지방에서 출장가는 회사원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 05.11.09 21:32

    회사원이 돈 조금 아끼겠다고 역세권정보가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자주 내려서 주변환경에 익숙한 서울역을 택할까요.. 조금 싸게 가보자고 역세권정보가 없는 영등포역에 내릴까요... 그런걸로 봐서는 영등포 정차의 수요는 일부 경인지역이 타겟이라는 이야기인데..

  • 05.11.09 21:32

    그 일부타겟을 잡으려고 영등포를 정차해버린다면 비 효율적이지 않겠나 하는 생각입니다.

  • 05.11.09 21:29

    문제는 영등포역 접근성이 좋다는게 철도만 놓고 봤을때 얘기지 도로로 놓고 보면 진짜 끔찍합니다. 평시에도 주차장 되기 일수일 정도로 도로는 과포화지요. 더구나 경영 합리화 그러는데 영등포역 정차한다 해도 적자가 확 준다는 보장도 없지요. 제가 보기엔 실효 없음으로 끝날 껍니다.

  • 05.11.09 22:20

    솔직히 영등포앞.... 교툥 끔찍 합니다,,, 그때 친척형님 차타고 가는데... 무슨놈의 차가..... 무슨 아파트 부실공사도 아니고.. ( 겉은 좋다고 튼튼 하다고 하는데 속은 쩝.....켁... )

  • 05.11.09 21:57

    영등포로에 불법주차하면 벌금 500만원에 면허정지시켜버리면 영등포 일대 교통 원활해집니다. 정말로. 가로변상점 물품 입고하는거 지네들 꼴리는대로 24시간 내내 할수 있는 나라 우리나라밖에 없을겁니다-_-(어디 라이베리아 그런데 말고, 대충 뭐 OECD 국가중에서).

  • 05.11.09 22:00

    출퇴근시간 제외한 10~15시정도나 심야에야 차 별로 없으니 한차선 없어지는거 별 문제 아니지만, RH 에 트럭 하나가 차선 띡 막고 있으면 버스 옆으로 돌아가고 버스 2차선에서 서고 사람들 거기까지 튀어나가고-_- 지옥이죠. 불법주차가 아니라 상행위로 인한 도로교통 방해죄로 처벌해야 한다 봅니다-_-+

  • 05.11.09 22:01

    위에 말했듯 대충 10~15시정도에 가로정차 가능정도로 허가 해 주면 되겠죠. 청계천 보세요. 도로를 없에버리면 차가 준다니까.(궁시렁궁시렁)

  • 05.11.09 22:22

    그런문제는 차라리 종로 4~6가가 더 심각하죠. 요즘은 확 거기다가 불지르고 싶을 정도 -_-;; 영등포는 많이 나아진 편입니다.. 중앙차로 질러놓은 이후 철강업체들 작업을 보도 위에서 하니까요. 경인로상 업체는 철강업체가 대부분이고요. 오히려 영등포 주변은 노점상이 있어서 보도를 잠식하는게 더 문제라고 봅니다.

  • 노점상은 종로2가처럼 보도상에 쇠말뚝(쇠기둥)을 박아버리면 근절(?)됩니다. 종로는 그나마 보도의 폭이 넓지만 영등포는 좁기 때문에 노점하나 들어서면 그나마 골목길(?) 수준이 되어버리기 일쑤입니다. 물론 하루벌어 하루먹고사는 분들 사정도 이해해줘야하지만 그러면 한도끝도없을듯..

  • 05.11.09 23:03

    노점상 밀고, 보도 축소하고, 중앙차로 지르면 딱이겠군요 -_-;

  • 05.11.09 23:02

    개집표기부터 설치해서 원활한 개집표가 이루어지게끔 하는게 급선무입니다.

  • 일단 영등포측에선 제발 말인데 광명역 적자 420억 이야기 그만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영등포역 수입이 광명역 수입으로 자동 전환되기라도 하나요? -_-;; 그리고 그 영등포역 이용권이라는곳들, 잘 뜯어보면 반은 서울역 가는데 별 문제 없고 반은 조금만 신경쓰면 확실한 광명역 이용권으로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 여기까지 말하면 또 저 잘난 철공 확 두들겨 패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지요. 지금 적자난다 어쩐다 하며 징징대는 철공, 광명역 활성화에 광명시의 1/10만큼도 해준거 없거든요. 투자도 안하면서 이득이 나길 바래요? 대체 어떤 경영 합리화가 이런 식입니까? -_-;; 대체 철공은 홍보 하나도 안하고 소재도시만 죽어라

  • 뛰면서, 연계교통 오히려 축소되는데도 승객을 1년만에 배 이상 끌어올린 역이 세상천지에 어디에 있을까요? -_-;; 제가 광명시민만 아니었다면 광명시에 표창장 하나 주라고 주장했을겁니다.

  • 05.11.10 09:01

    솔직히 철공의 지금 행태는 공부 하나도 안한 수험생이 대학 떨어지니까 에이 공부 때려치고 돈이나 벌자라 말하는 상황과 같습니다.

  • 05.11.10 13:33

    부천역님 말이 맞습니다....

  • 05.11.10 17:25

    근데 차끌고 올 사람들 광명역 알아서 갑니다. 주차난 그러지만 주차장 확충이야 껌이죠. 근데 Y역은 자가용은 무리고 전철이라면 Y역 갑니다. 오히려 이원화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광명역 주차장이나 확충하라고 할 일이죠. 천안급행 중저항이 대세인 것처럼 Y역 정차도 대세이니만큼 광명역과의 공생방안이나 모색합시다

  • 05.11.10 17:27

    저같애도 차끌고 가면 광명역 갑니다. 대중교통이라면 영등포로 가고요. 영등포정차반대 해봤자 철공한텐 씨알도 안 먹히니까 공생방안을 찾는 것이 우리의 길입니다. 그렇다고 광명역 폐역도 뻘짓이고요. 결론은 자가용 운전자들이 맘놓고 갈 수 있는 광명역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확충하고요.

  • 바로 그게 문제입니다. 광명역 연계버스를 조금만 더 뚫으면 그런 이원화 자체가 필요가 없어집니다. 인천 남부에서 광명역까지는 빠르면 20분만에도 올 수 있는데 그걸 안하고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 05.11.10 17:28

    광명역 주변에 자가용 운전자만을 위한 시설을 좀 확충시켜 주면 되겠죠... 하다못해 인천공항도 자가용 운전자들을 위해서 많이 투자를 했고, 대중교통수단인 공항버스를 위해서도 나름의 투자를 많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 05.11.11 00:08

    상대적인 결과입니다. 광명역 근처가 아직 미개발 된 동네이더군요. 버스회사들도 어느 정도 수익이 있어야 연계버스를 뚫던가 말던가 할 텐데, 수지타산이 안 맞으니 확충할 생각을 안 하는 것이겠지요. -_-;

  • 네, 2005년 연초를 기점으로 상당수가 줄어버렸죠. 문제는 그 연계교통 축소는 다분히 홍보 부족에 기인하며, 지금은 그때보다 승객이 배 이상 늘어났다는겁니다. -_-;; 교동도 선착장에 701 시간표 붙이는 캉인이 광명역 들어왔다면 아마 이렇지 않았을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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