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머리나 수정해야하는 사항있으면 알려주세요 아까 뭐가 문젠지도 모르고 글삭당해서 막이슈에서 이쪽으로 넘어왔어요
4년쯤 사용한 냉장고 모터 소음에 고통받은게 일주일도 넘었습니다
수리기사가 약속된 날짜에 오지않아 수리가 미뤄졌고
음식은 다 상했어요
부엌에 자리없어서 거실에서 밥먹으며 글써요
☆아래부터 사건전개입니다
모터 소음->
수리를 의뢰했습니다
냉장고가 차갑게 유지가 안돼서 계속 음식이 금방 상했어요
수리의뢰->
수리기사 온다고 해놓고 3일간 안옴(3일 내내 매일 전화함)
수리기사 방문->
제위치에서 빠져서 약간 튀어나와있던 부품(냉동실 문앞)을 기사가 점검하다가 부속이 튕겨져 나오면서 박살났어요. 이것을 유상수리하겠다고 하고(기사가 점검하다 박살이 났는데 유상수리), 부속을 가져와 수리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출장비 만팔천원을 받아갔죠
재방문->
2일뒤 오겠다고 약속했으나 3일가량 늦게와서 5일 추가로 지체
수리기사가 박살낸 부품만 고치면 소음 없어진다며 5만원받고 유상수리를 했습니다
냉장고에 다른 문제가 있었으나,수리기사가 살펴볼 생각도 않고 다끝났다며 돌아갔습니다. 모터소음은 계속됐죠
재의뢰->
수리했으나 모터소음이 계속 있어서(유상수리만 하고 안고쳐진거죠)이상해서 전화해보니 별거아니라고 와보지도 않았어요
오늘 아침->
모터문제였는지 냉장고 불 안들어오고 냉각이 전혀 안됨, 냉동실 다 녹음, 냉장고에서 띵띵띵 알람소리가 반복되어서 발견됨
새벽동안 그렇게 고장나서 다 녹았는데 알람소리만 작게 들려서 아무도 몰랐죠
고객상담실 전화->
나:이런 피해를 봤고 수리기사가 약속된 날짜에 안와서 전화해도 안왔다 그것때문에 음식이 다 상했다
대답:죄송합니다 책임자 번호는 알려줄 수 없고, 나중에 연락하라고 우리가 얘기해 놓을게요
나:그동안 음식 다 썩질 않느냐,번호 알려주든가 이런 사태가 났을때 보상했던 사례라도 알려줘라
대답:안된다 기다려라(아침9시에 전화한다해놓고 11시에 전화줌.)원래 삼성 서비스 센터도 전화하면 2주는 기다려야돼요. 지금 수리 일정 남는날은 이틀뒤니까 그때 기사가 가라고 할게요.
수리기사->
보상해줄거없고(유상수리 한것도, 출장비 받아갔던 것도 저희가 부담해야 하며, 약속한 날에 오지 않아 음식이 상했고, 냉장고 파손에 대해 금전적 도움을 전혀 받을 수 없다는 뜻이죠. 아무것도 보상해줄 게 없다고 완강하게 말했습니다)
4년간 썼으니 그만큼 중고가로 환산해서 보상금만 줄거다.
방문했을때 내가 냉장고 뒷면까지 봤어야했는데 앞부분만 보긴 했다.
수리를 시도하면 성공가능성은 70%(유상수리) 실패하면 돈들이고 냉장고는 안고쳐지니 걍 보상금받아서 새로사셔라
그 보상금 받으려면 통장사본+영수증이 필요하다(4년 지난 일이라 가게가 어딘지도 기억안나요) 영수증 없으면 보상금도 조금만 줄 수 있다.
구입했던 가게에 문의해서 영수증을 받아와라
본사 고객센터->
센터:죄송하다, 책임자에게 연락드리라고 하겠다
나:언제연락되는데요?
센터:모른다.다만 연락드리라고 말해놓을테니 기다려라
지금 한시간째 기다리고 있는데 연락은 안왔고요
썩은음식 버릴거 싸고있고요
☆추가
부품은 금가있던걸 수리기사가 파손한게 아니라
그냥 제위치에서 빠져있기만 했었는데 수리기사가 파손했다고해요
지역 센터장이라는 사람과 연락되었고요
그동안 냉장고 썼던값을 뺀 중고 보상값을 줄건데
제품을 교환하는 방법도 있대서 물어봤더니
보상값+나머지 냉장고 값만큼 내면 제품을 주겠대요
말그대로 보상금 줄테니 본인들 제품 새거 다시 사란말
보통 이걸 교환이라고 하나요? 내돈을 주고 샀으니 새제품 구매 아닌가? 잘 모르고 언뜻 들으면 다른 보상을 주는 것 같잖아요
->추가>다시 정확하게 말해달라고 하니까 그제서야 출고가?에서 30%할인했다하고 계산해서 교환해 준다던데(저희 보상금도 30%제외하고 준다 했으니 그게 그거같다고 느껴졌어요)
잠깐 인터넷으로 찾아본 것보다 비싸거나 비슷해보이더군요
기사가 잘못한건(제품파손하며 출장비 받아가기+본인파손을 유상수리) 보상금에 합해서 돌려주겠다곤 하는데
이마저도 제가 전화로 센터장에게 잘못된점을 컴플레인 하기 전엔 그냥 못받을 돈이었습니다 아무런 안내도 없이 출장비도 유상수리비도 받아갔으니까요
기사가 오기로 약속해놓고 안와서 음식 다 상해버린거+문제 제대로 알아보려 하지 않고 본인 파손부분만 수리하고 돌아간것+ 나중에 문제가 있다고 말해도 무시한것을 컴플레인 하겠다니까
지역센터장은 본인이 접수 못해주겠대요
그럼 본사 센터장 알려달라니까
지역센터장은 본인이고 본인이 이지역 관리한대요
그럼 전 누구한테 접수해야 하는걸까요 그냥 컴플레인은 안받는단 말인지
고객이 불편을 겪은걸 해결할 의지가 없어보입니다
->추가)아침에 다시 통화해서 따지니 지역 센터장이 본인 담당이라며 기사교육하겠다하고 사과했습니다
음식 다 상해서 버린 비용은 안주겠단건 알겠는데, 사후처리를 이런식으로 진행하니 ㅇㄴㅇ ㄷㅊ측 냉장고는 진행하고 싶지 않고 보상금만 받겠다고 말했더니
영수증 없으니까 30%할인된 가격으로 계산+4년간 사용한 중고비용 계산해서 백만원 정도(구입가격이 300정도였으니 1/3정도네요)를 보내주겠다고 하네요
추추가) 구매처를 기억해내서 알아봤더니 2016년 8월에 배송한 기록만 있고 영수증은 1년이 지나서 파기해서 없대요
ㅇㄴㅇ측에서 구입처에 문의해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 어쩌란 거죠?
그쪽에서 파기했기 때문에 없다, 배송기록만으로는 안되냐고 물어봤더니
중요한건 금액인데 그게 안나와있으니 안된다고만 하네요
헐 우리집꺼도 ㄷㅊ인데 걱정되네;;ㅜㅜㅜ 서비스개구리다 진짜
노답이네..
그냥 맘 카페 여기저기 다 올려 봐봐! 특히 동탄 이런데 맘 카페 화력 센 데랑 지금 사는 지역이랑 그 근처 지역들 맘 카페에 올리면서 혹시 그 지역 서비스 센터 사람들도 그러냐면서 올리면 맘들이 대답해 주고 그걸 가지고 비교도 하고 아니면 다 같이 그런 거면 본사 컴플레인 걸 때 다들 그런다는데 이거 본사 차원에서 교육 다 시 해야 하는 거 아닌지 따질 수 있을 듯!!!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어이가 없다ㅜㅜ 냉장고 같은 거 팔 땐 십년 보장 스티커 딱 붙여가면서 팔고 소비자들은 그거 믿고 비싸도 대기업으로 사는건데
특히 그 수리기사 개오바.....
가전제품 그것도 김치냉장곤데 누가 4년 쓰냐고요~~~~~~ 사년이면 완전 사용 초긴디 대응 무슨일ㅜㅜ
와미친 에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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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ㅆ와 원인은 전혀 모르는거고??답답했겠다ㅠㅠ
아 우리집도 딤챈데 찝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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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ㅆ 수정했어 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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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ㅆ 따뜻한 응원 고마워!
나랑 똑같네 ㅠ 나도 ㅇㄴㅇ 기사 2주넘게 기다리느라고 음식 다버리고 기사는 온도 조절하고 가버림;;결국 환불해준대 정가보다 조금주고; ㅇㄴㅇ 다신 안쓸거야
네이트 판 같은곳 올려보는거 어때?
ㄱㅆ 썼는데 댓글 2개 달리고 끝났어ㅎㅎ맘카페 알아봐야할려나봐
와 ㄷㅊ 걸러야겟다...
헐 정보 고마워 에어컨 여기거 생각햇는데 절대 안사야겠다
헐..뭐임?개쓰레기네; 팔면 끝인가 개어이없어
글고 뭔 삼성 서비스센터가 2주나 기다린대
여름에 에어컨때문에 기사 불러도 다음날 바로오더만
와 어제엄마랑전자랜드가서 삼성꺼사려다가 엄마가 위니아 클라쎄 이거더괜찮이보인다고해서 바로살삘이였는데 주방에 놓을곳크기재서 다시오자고하고 오늘귀찮아서 걍안갔는데 안가길잘했다
대응을뭔저따위로해
와 저기는 ㄹㅇ 걸러야겠다
안그래도 조금 있으면 김장철이라 김치냉장고 바꿀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ㅇㄴㅇ꺼 절대 사지 말아야 겠다
결제내역을 카드사에문의해서 영수증빼달라고 해봐!
우리도 가전제품 살거있는데 여기 걸러야겠네
엘지때매 고생한적있어서 공감간다
미친 ㅡㅡ 저게 뭐야 너무 별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