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이용해 홍콩에 버스를 타고 다녀와 봤습니다.
페리보다 조금 불편하고 복잡하지만 시내버스 포함 거의 1/2 비용으로 다녀올 수 있으므로 시간대를 잘 선택하면 괜찮은 방법입니다.
평일 오전 일찍 (혹은 낮 한가한 시간)에 출발하고, 평일 낮 또는 주말포함 밤에 돌아오면 혼잡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홍콩 가는 법]
1. 우선 주해터미널의 섬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에 가는 버스번호는 3, 12, 23, 25 이렇게 4개입니다.
이 버스들은 구주항(九州港)에서 들어가기 때문에, 구주항까지 간 이후에 갈아타도 됩니다 (하이완판 3A)
2. 도착하면 3층의 출국장으로 갑니다. 먼저 Immigration을 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홍콩행 표를 살 수 있습니다.
3. 홍콩 도착 이후 다시 Immigration을 하게 되는데 이때 도착카드를 작성하게 됩니다.
도착카드와 도착티켓은 반드시 여권 안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4. A21 을 이용하여 시내로 이동합니다. (A22 역시 시내로 감)
[주하이 돌아오는 법]
1. 우선 A21을 이용해 홍콩 버스 터미널로 이동합니다. (공항 다음 정거장)
2. Immigration을 합니다. 이 때 도착시 받은 "도착카드"와 "도착티켓"을 제출하면 "출국카드"를 안 써도 됩니다.
3. 안쪽으로 들어가 오른쪽에 보면 주해 티켓을 파는 곳이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 안쪽에 있습니다.
4. 주해 개찰구로 가서 주해행 버스를 탑니다. (왼쪽으로 가야 함)
5. 버스 안에 USB 포트가 있습니다.
6. 주헤 도착 후에는 밖으로 나와서 버스 플랫폼으로 갑니다. 이 때 반드시 4번 플랫폼으로 가야 합니다.
1~3번 플랫폼은 버스가 도착하는 곳입니다.
7. 이제 섬을 빠져 나와야 합니다.
3번으로 탕자까지 나오든(하이완판 행), 혹은 12, 23, 25번을 타고 구주항까지 나와서 다른 교통 수단으로 갈아타면 됩니다.
첫댓글 이교수님 깡주아오대교를 건너 보셨군요.
역쉬나 꼼꼼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교수님 덕분에 한국 UICers 들은 길을 잃지 않겠습니다.
네 교수님. 처음 이용해 보니 조금 연구가 필요하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머리 아픈 일이 좀 적길 바래요.
교수님께서 올려주신 글을 보고 작년 12월 말에 헤매지 않고 강주아오대교 타고 홍콩 잘 다녀왔습니다~정확하게 올려주셔서 바로 잘 찾아갔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