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고대인들이 단단한 돌에 세밀한 무늬를 조각했고 고대한 돌을 정교하게 세웠는지에 관한 여러 이론이 있다.
무엇보다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과학적 설명은 원시 사람들이 돌이나 구리 청동의 손도구를 사용하여 이런 거대한 작업을 이뤘다는 것이다. 이 이론은 전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데, 왜냐하면 수많은 물질들, 즉 디오라이트(diorite), 앤디사이트(andesite), 프로피리(prophyry), 현무암 등은 극히 단단한 돌로 이루어진 것이라는 것이다. 이는 면도칼로 쇠로 된 볼 베어링을 자르는 것과 같은 것이다.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과학적 설명은 거대한 벽돌과 돌을 이동시키는 데 수천 명이 밧줄과 나무로 된 룰러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남부 멕시코의 늪 지대같은 지형을 횡단한 것을 고려해 볼 때 40톤이나 되는 올멕의 두상을 800km 이상 깊은 강과 골짜기를 지나 이 방법으로 옮겼다는 것은 매우 이상하다.
원시인들은 단단한 돌을 문지르며 돌을 부드럽게 했다. 포세트 (Percy Harrison Fawcett) 대령은 이것을 브라질의 마토 그로소 (Mato Groso) 의 여행에 관한 그의 저널에서 언급했다. 이 방법은 몇몇 작은 조각에 대해 설명할 수는 있지만 보다 큰 돌들이 이런 원시적인 방법으로 되었다는 것은 의심스럽다. 더욱이 돌의 표면 처리보다 거대한 돌의 절단을 고려하고 있다.
또 다른 이론은 알루미늄과 실리콘 분말 그리고 알카라인 액체 (고체 바위 사이에 들어가면 분자 아교를 생성함)를 섞어 만든 종합석을 제조한 프랑스 화학자 조셉 디비도비트 (Joseph Davidivite) 박사이다. 화학 반응은 몇몇 플라스틱의 종합 이론과 비슷하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이론이고 단단히 짜맞추어진 석벽, 빗각으로 나타나는 가장자리를 설명할 수 있지만 거대한 돌을 자르는 기술을 설명하지 못한다.
고대인들의 거석 절단에 관한 필자의 이론은 잘라질 때 물질을 발산하는 고에너지 또는 플라즈마를 가진 권총을 사용하는 것이다. 또는 다른 예로써 에너지나 플라즈마는 공명 분자 현상을 야기하는 초진동수의 방사를 통하여 모래를 돌로 변하게 한다. 왜 권총이라고 말하는가? 왜냐하면 사용된 연장을 보여주는 돌의 조각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멕시코 툴라의 고고학 지역에서 발견된 거대한 아틀란티스 인물은 오른손에 이런 권총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권총의 사용은 툴라에서 발견된 돌기둥에 새겨져 있다.
'고대 우주인'이 사용했던 기술은 우리의 현재 과학적 지식과 비교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고대인들은 우리가 알아내려 하고 있는 과학과 기술 수준을 이룩했었다. 플라즈마는 고도로 이온화된 가스, 즉 물질의 제 4 궤도 상태이다. 이는 충분한 에너지가 가스의 원자에 가해지면 그것의 전기적 결합이 전자를 방출할 수 있고, 수백만 도의 운동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고압의 직류와 고압의 질소 가스는 바위를 녹이고 부분적으로 불태우는 고온의 이온화된 가스, 즉 플라즈마의 기류를 생성한다.
고대인의 플라즈마 권총 사용의 가장 확실한 증거의 하나인 툴라 지역의 돌기둥에 새겨진 작은 조각 그림이 있다. 그림은 플라즈마 총으로 돌을 녹이거나 자르는데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웅크린 인물은 분명히 그의 손에 어떤 종류의 연장을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불꽃을 방사하고 있다. 인물은 방호복을 입고 유리 또는 플라스틱 안면 판을 하고 있으며 등에 작은 통이 붙어 있는 것은 분명히 플라즈마 총을 동작시키는 에너지와 연료를 운반하는 것이다.
만일 이런 모든 이야기들이 억지같다면 아래 사항을 언급하고 싶다.
윌라아드 닐 (Willard neal)의 <조지아주의 돌산>이란 기사에 거대한 연방 기념비의 조각에 관한 역사가 언급되어 있는데, 현무암 채석장에서 사용하는 열-제트 토오치란 새로운 조각용 기구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토오치는 2.4m의 파이프인데 3개의 호스가 있어서 하나는 케로신, 하나는 산소, 다른 하나는 노즐을 냉각시키는 물을 위한 것이다. 토오치의 불꽃은 섭씨 2,200도까지 조정할 수 있다. 강한 열이 현무암을 대리면 분자들 간의 습기가 증기로 변하여 표면을 폭파하고 돌의 균열을 쪼갠다. 그런 토오치 한 개가 48명의 사람이 드릴과 쐐기로 일주간에 할 일을 하루에 처리할 수 있다. 토오치의 작동자는 얼굴에 플라스틱 보호대를 쓰고 귀를 멀게할 정도의 소음으로부터 귀를 보호하기 위해 귀 보호대를쓴다. 토오치는 정교한 조각에 쓸 수 있고 그 불꽃은 연필 표시를 따라 자를 수 있을 만큼 얇게 조정할 수 있다. 제트 불꽃은 '회색의 유리 효과'를 가진 둥그런 돌의 표면을 연마할 수 있다.
(게라도 레벳 (Gerardo Levet, 멕시코) 의 글)
<오안네스>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