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붓은 발리의 주도 덴파사(Denpasar)에서 북쪽으로 20km 정도 떨어져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리 예술의 중심지다. 우붓에는 가장 발리다운 다채로운 볼거리와 멋진 상점, 고급 레스토랑이 즐비하다. 우붓 왕조의 기반이 남아 있는 사렌 아궁 궁전(우붓 왕궁), 약 200마리의 원숭이가 서식하고 있는 멍키 포레스트, 발리 무용과 악기를 배우거나 발리 의상, 메이크업 등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거리, 발리 회화에서부터 해외 아티스트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여러 미술관 등이 있다. 계단식 논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뜨갈랄랑 지역, 작고 높은 언덕과 녹음이 짙은 계단식 논을 가진 고아 가자 지역도 가 볼 만하며, 수많은 직물과 은세공 전문점, 우붓 시장에서의 자유로운 쇼핑 등 우붓에는 즐길 거리가 아주 많다. 차를 타고 교외로 나가면 세계 10대 이색 여행지 1위로 선정된 전형적인 발리 마을과 계단식 논의 풍경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전통 공예품을 만드는 작업장들이 있고 고적지도 여기저기 있다.
우붓 추천 여행 코스
① 정글뷰의 풀빌라나 리조트에서 힐링
코모 샴발라 에스테이트(COMO Shambhala Estate)
② 발리의 과거와 현재를 느낄 수 있는 미술관
블랑코 르네상스 미술관(The Blanco Renaissance Museum)
③ 멍키 포레스트 사원과 고아 가자 사원
④ 라이브 카페에서의 나이트 라이프
교통
우붓은 발리의 중부 지역에 있다. 공항에서 차로 약 1시간 반, 꾸따에서 약 1시간, 울루와뜨 지역에서 약 2시간, 누사 두아에서 1시간 반이 걸린다. 우붓 내에서 이동할 때는 주요 로드를 지도에서 잘 알아 두면 다니는 게 훨씬 수월하다. 멍키 포레스트 로드, 하노만 로드, 데위스리 로드, 라야 우붓 로드, 라야 상깅간, 라야 끄드와딴 로드등이 주요 길이며 레스토랑, 호텔이 주로 이 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