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F 김제시지부장 겸 평화대사협의회장 이・취임식이 2023년 6월 15일 오전 김제시 동서로 소재 UPF 김제시지부 회의실에서 관련 단체 임원과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박재식 전북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취임식은 개회선언에 이어 국민의례, 이담희 신임회장에 의한 내빈소개, 권대선 상임고문의 환영사, 이임하는 박찬수 김제시UPF지부장겸 평화대사협의회장에 대한 꽃다발증정(황명희)과 공로패 수여(정병수, 권대선), 이임사, 이담희 김제시 UPF 지부장에 대한 임명장 전달, 취임하는 이담희 지부장 겸 협의회장에 대한 꽃다발증정(최정순, 박길자)과 취임사, 차사원 전 김제시의원의 축사, 정병수 UPF 전북지회장의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강경우 익산가정연합 대교회장, 장경기 전 홍익대 미술관장, 여국동 경북 김천시 UPF지부장, 하광호 전 UPF 익산시지부장, 사또 기미꼬 세계평화여성연합 김제시회장, 심홍택 대한노인회 청하면 회장, 이복성 금만농협 상임이사 등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권대선 상임고문은 “이 시대 남달리 참가정운동과 평화통일운동을 중점적으로 전개해온 평화대사협의회를 설립한 창설자의 취지 목적 등을 되새겨 새로운 리더십을 중심으로 발전해나가는데 다 같이 힘을 모아나가자”라며 공사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모든 분에게 정말 감사하고 환영해 드린다고 인사했다.
박찬수 지부장(협의회장)은 이임사에서 “온 국민의 염원인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통일을 위한 활동을 김제지역에서 지난 20여 년간 전개해오는 과정에서 직간접 협력해주시고, 특히 오늘 참석해주신 회원 및 각계 지도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후에도 미력하나마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평화통일 운동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이담희 지부장(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김제지역에서 평화통일 운동 확산을 위해 앞장서주신 박찬수 지부장(협의회장)과 회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하고, 향후 여러모로 부족한 모습이지만 김제지역에서의 평화적인 남북통일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한 제반 활동을 전개해나가는 데 주력하겠으며, 또한 각계 지도자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정병수 도지회장은 “박찬수 지부장(협의회장)은 오늘의 김제시 평화통일 운동 확산의 공신이고, 솔선수범 언행일치의 리더십으로 앞장서 오셨으며, 조직 운영에 있어서 탁월한 행정력을 보여주셨다. 이를 이어받는 신임 이담희 지부장(협의회장)은 또한 대단한 추진력과 기획력, 섭외력을 갖고 그동안 활동해오신 지도자로 알려져 있기에 향후 김제시지부(협의회)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격려 축하했습니다.
박찬수 전임 지부장 겸 협의회장님의 노력으로 조직이 안정화되었고 이담희 신임회장 겸 UPF 지부장의 취임으로 조직이 더욱 활성화될 것 같다.
신임 이담희 김제시 지부장 겸 평화대사협의 회장은 가정연합에서 15년의 목회와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군산회장으로 10여 년 등 성공한 원로 지도자로 많은 경륜이 있어 김제시가 통일과 평화의 선봉장이 될 것이다.
<평화봉사뉴스 편집장 여국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