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의 홍보영상이 대박이 났습니다.
이날치 밴드의 노래와 앰비규어스 댄스에 국내 아름다운 관광지를 배경으로 제작되었는데 3가지 요소가 서로 상승작용을 하며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소개된 동영상의 조회수와 날짜는 이 글을 올리는 싯점의 조회수로 홍보영상으로는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것인데요.
이날치(노래) 팀과 앰비규어스(댄스) 팀은 처음 만나 즉흥적인 콜라보 영상을 만든 것이었는데 서로 환상적인 조합을 이루어 6개의 시리즈물을 멋지게 만들어 냅니다.
국내보다도 해외에서 더 반응을 보여 외국인 친구로 부터 영상을 소개받기도 했다는데요.
단조로울 수 있는 창을 서양악기의 반주에 맞춰 중독성있는 노래와 댄스가 흥겹게 이어지는데 반복되는 멜로디와 댄스동작들이 전혀 지루하지 않은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것 같습니다.
전우치, 보건교사 안은영 등등 영화음악을 담당한 장영규 음악감독이 주축이 되어 탄생한 밴드 '이날치'
조선후기 명창이면서 줄을 잘 타 날치 별명을 얻은 이날치란 이름에서 따 온 팀 이름인데 구성원들의 빼어난 음악실력으로 퓨전국악으로 변신한 것이 좋은 평을 얻고 있네요.
코요태, 김완선, 엄정화 등의 백댄서로도 활약했던 스트리트 댄서 출신 안무가 김보람이 감독을 맡고 있는 앰비규어스 팀.
보는 즐거움과 흥겨움을 주는 댄스인데 팀원들은 무척 힘들어 멤버교체가 잦은 듯 합니다.
그래서인지 멤버 명단이 알려져있지 않네요.
앰비규어스는 정해진 틀에 갖히지 않고 열린 무용(댄스)를 추구하는 의미인 듯 합니다.
[한번에 6개 모두 이어 볼 수 있는 동영상 ]
[한글패치] 조선의 힙을 6개의 광고로 한번에 듣자♪ 이날치 밴드 +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광고음악모음 (ft. 한국관광공사)
조회수 957,937회•2020. 10. 13
youtu.be/Wtuvs-hqFjU
+ 원곡 ㅣ 이날치 밴드 (LEENALCHI)
00:00 목포 - 별주부가 울며 여짜오되 (Crying Softshell Turtle)
01:45 서울 - 범 내려온다 (Tiger is Coming)
03:21 안동 - 신의 고향 (You Know Who I Am?)
05:10 부산 - 어류도감 (A Fish Map)
06:51 강릉 - 약일레라 (Ddiddiroo Diroo Diroo)
08:47 전주 - 좌우나졸 (Catch a Rabbit)
** 註) 조선의 힙합이란 동영상 제목은 적절치 않아 보입니다.
1.서울편 ㅡ 범내려온다.
Feel the Rhythm of Korea: SEOUL
조회수 32,402,993회•2020. 7. 29
youtu.be/3P1CnWI62Ik
2.전주편 ㅡ 좌우나졸
Feel the Rhythm of KOREA: JEONJU
조회수 28,880,381회•2020. 7. 29
youtu.be/dQ_lCmB2hfk
3.부산편 ㅡ 어류도감
Feel the Rhythm of KOREA: BUSAN
조회수 33,014,666회•2020. 7. 29
youtu.be/xLD8oWRmlAE
4.강릉편 ㅡ 약일레라
Feel the Rhythm of KOREA: GANGNEUNG
조회수 23,372,637회•2020. 10. 13
youtu.be/RdzvyvGcOYQ
5.안동편 ㅡ 신의 고향
Feel the Rhythm of KOREA: ANDONG
조회수 21,019,186회•2020. 10. 13
youtu.be/R2GeUF_xm1Y
6.목표편 ㅡ 별주부가 울며 여짜오되
Feel the Rhythm of KOREA: MOKPO
조회수 21,890,361회•2020. 10. 13
youtu.be/CitIMlaa8To
이날치x앰비규어스ㅣ해외에서 난리난 이 사람들은 누구일까? (feat.앰비규어스 얼굴 공개)
조회수 136,739회•2020. 10. 24
이렇게 대박난 홍보영상이지만 한국관관공사 홍보영상 기획 담당자는 보너스가 없답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