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대봉동 "은성식당" 생고기전문점
오늘은 25년 전통의 생고기집을 찾았습니다.
대봉동치안센터 네거리 기준, 사방으로 술집들과 식당들이 꽤 모여 있는 구역이 있습니다.
소개드리는 집은 대봉치안센터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은성식당'입니다.
사진처럼 세월의 흔적이 다소 많아 젊은 분들이나 여성회원들이 읽으시면 어떤 생각이 먼저 드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다만 나이 있는 분들에겐 옛 생각에 젖어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선술집 같습니다.
(여기서~ 저는 그렇게 나이가 많지 않다는 점 강조하면서...^^)
로바다야끼 "은성식당"
곁들인 음식이 나온다는 의미겠죠.
어떤 보조요리들이 나오는지 한번 담아왔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스끼다시 맛이 어머님의 손맛 같아 잊을 수 없던 음식들!
그럼 내부 생김새부터 먼저 안내드리겠습니다.
25년의 역사 은성식당의 내부~
중앙에는 난로가 보이며 난로를 기준으로 3방향으로 홀이 있습니다.
약 8석을 보유한 작은 식당입니다.
내부는 시대의 흐름을 그대로 간직한 채 꾸며지지 않은 조용한 식당 같아 보이지만 손님이 항상 넘쳐 자리 없을 때가 많습니다.
대부분 멀리서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많으며 당일 잡은 고기로 파실 만큼만 들여오는 소박한 주인아주머니가 계시고 그분이 내어 오시는 생고기 맛이 일품입니다.
찾아간 날이 평일이라 그런지 저녁 10시쯤인데도 생고기와 자리가 있어 좋았습니다.
상차림에 골고루 나오는 음식들입니다.
여기 모인 음식들이 조금 있으면 저희 테이블로 적당하게 담아 옮겨 오는 맛있는 반찬들이 되겠네요.
이정도의 밑반찬이 올라옵니다.
식사를 미처 못한 분을 위한 김밥, 각종산나물무침, 오징어간장조림, 초간장과 함께 나온 물미역까지~
개인적으로 '연근조림'이 가장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연근 자체가 적당히 익어 그냥 씹기도 전에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기본음식에 조금 있으면 나올 생고기가 더해지면 불경기에 안주걱정만큼은 없어지는 편안한 집이 되겠죠.
그럼 마지막에 등장한 생고기 모습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요놈이 생고기 15,000\ 양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사장님이 아침에 직접 가져오신다는 그 생고기죠.
솔직히 3만원 넘는 생고기집들이 대부분이지만 그런 집에 비해서 맛도 절대 뒤쳐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이집 음식이 싸다고 오시는 분들보다 미식가들이 고기 맛에 반해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는 겁니다.
다소 젊은 분은 홀에서 볼 수 없었지만 술과 분위기를 즐길 줄 아는 분이라면 인간미 물씬 나는 곳에서 지인들과 술자리를 통해 떠들썩한 분위기로 나름 추억이 될 만한 그런 정겨운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슬슬 무더워가 찾아오는 때부터 생고기를 맛보시기 위해선 많은 주의가 필요한 게 사실입니다.
특히 동네, 이름 없는 생고기집을 찾으시면 위험할 수 있겠지요?(위생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기에...)
하지만 이렇게 오랜 동안 전통을 간직하며 음식을 내어 오시니 믿고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일종의 보증보험 같은 것이라 생각되네요.
사진으로 만났지만 건강한 식습관으로 컨디션을 올리기에 생고기도 좋은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생고기를 못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여러분들도 때론 복불복의 멤버들처럼 새로운 맛에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생각보다 신선한 생활의 자극이 될듯 합니다.
*은성식당 대표메뉴
생고기, 돼지껍질, 돼지갈비, 고갈비, 빈대떡, 오뎅탕
가격표에 가격이 누락되어 있어 자세한 정보를 드릴 수 없네요.
방문 당일 생고기 가격은 15,000\
대부분 8,000 ~ 15,000\ 정도로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은성식당 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1동 55-68
*은성식당 연락소
053-422-5773
작성일 : 2009년 4월 13일 기준 정보.
ⓒ 다음카페 "커플사랑공화국(cafe.daum.net/madeincouple)", 무단전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첫댓글 은성식당 오랜만이네...ㅎ 시내에서 갈려면 거리가 어중간해서(걸어가기도그렇고 차타고 가기도그렇고)..ㅋ 생고기 땡길땐 그냥 시내 통신골목 덕일을 애용한다는.......ㅡㅡ;
생고기나 한접하러갈까??
생고기 가격이 저렴하네요..얼마전 녹양으로 찾아갔는데.. 그날만 별로였는지 생고기가 영아니던데요... ㅠ 으~ 돼지껍데기 먹고싶당~ ㅠ
돼지껍질도 드실 줄 아시다니~~ 놀라워요!!
돼지껍데기도 정말 맛있는데... 대구엔 잘 하는곳이 없는거 같아서 아쉬워요..예전에 달성공원가면 마니 팔았는데..ㅋ 쫀득쫀득 얼마나 맛있다구요..ㅋㅋㅋ
생고기는 아직 안먹어봐써용~ 함 도전해봐야긋당~
생고기 꼭 한번 보전해보세유~
어렸을때 육회먹어본 기억이 다인데 - 생고기는 생소하네요 ~왠지 먹어보고싶어지는!!가격도 저렴하네요 ~ 놀라워라 !!!
아하~ 그럼 딱 한번 눈 감고 드셔보세요. 고기 좋은 집 가야지 생고기에 대한 좋은 인식이 생길텐데....
생고기 맛들이면 주말에 사람 미쳐요~~~~ 주말에는 생고기가 없다는.......토욜 저녁 생고기 안주로 늦게까지 마셔보고 싶은 1인ㅋㅋ
생고기 좋아라하는데~~ 아 또 먹고싶다.
고기맛을 알게되면~ 생고기 ,,, 한번 맛들이면 정말 ㅋ 계속 생각나죠~ ㅋㅋㅋ 예전에 경산 진량 남산식육식당 자주 다닐때 많이 먹었었는데,,, 사진보니까 또 군침이 ,,, 시간내서 한번 가봐야겠어요~!!
우와~~~저도 이런 곳이 있는지 이제야 알았네요.정말 저렴하고 맛있는 곳인 것 같네요.꼭 한 번 가봐야 겟습니다.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꼭 한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