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baGptzQOQMo?si=x-xW6PHdosL1jhSt
https://www.youtube.com/live/Zcn5F2cT8Pw?si=Y1qkG3qtKjBseSCZ
저희 아빠도 숏폼을 계속봐서 걱정이예요. 오늘치 숏폼을 꼭 봐야된다고 해서 중독이 아닐까싶어요..
숏폼 틀어놓고 잠들때가 많아요.
이게 중독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고 알고있더라도 중독에서 헤어나오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요.
뇌가 발달하는 청소년기 청년기때 숏폼에 노출되면 어떻게 될지..
숏폼이 재밌어서 저도 계속 본적이 있는데 보다보니 이대로 가다가는 소중한 시간이 흘러가버린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만두었어요.초기에 그만두어서 다행이지만..다른 사람들도 거기서 빠져나올수 있으면 좋겠어요.
제가 강박증상으로 힘들었을 때 멈추는 연습을 해서 깊게는 들어가지는 않은것 같아요.
그렇지만 다른 면에서 힘든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고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야겠습니다.
영상에 숏폼에서 헤어나온 사람들의 사례도 있어서 적용하고 꼭 헤어나올수 있으면 좋겠어요.
첫댓글 모든 분위기가 유튜브나 숏폼, 틱톡같은 쪽으로 쏠리다보니 안 보면 사람들과 친해질 수 없다는 생각도 한몫 하는 것 같아요.
물론 저는 지금 혼자 지내고 있어도 아쉬울 게 하나도 없지만 그래도 영상 중독은 답이 없더라구요....;
어떤것이든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 사슬에서벗어날수 있어요. 생각이나면 무시하고 행동하지 않는 가운데서
중독의 사슬을 끊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힘들지만 답이 없다고 생각하면 진짜 답이 없어요. 화이팅!!
수피님 오랫만이에요.. 잘 지내고 계세요?
수피님을 보면 항상심이 느껴지고, 꾸준히 발전하고 계신거같아 마음이 놓입니다..
같이 힘내보아요.. 저도 수련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화이팅.!
네 반가워요..저도 잘지내요..
저는 제가 성장했는지 잘모르겠지만,
문규님도 수련을 통해서 더 성장발전하기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