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파랑길 70코스
해안을 따라 거금도와 소록도 일대를 조망 하며 걷는 구간으로 녹동항까지 연결되는 코스로 한센인 추모공원과 녹동항 일원의 주요 관광자원을 경유할 수 있으며 해안도로 를 따라 한적 하면서도 전형적인 남해안 어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구간이다.
▶ 일자 : 2023년 10월 19일(40일차)
▶ 코스 : 백석마을회관 - 오마 제1,2호 방조제 - 오마간척한센인추모공원 - 오마제3방조제 - 매동마을 - 동봉마을 - 해안산책로 - 녹동신항 여객선터미널 - 녹동바다정원 - 녹동전통시장 - 도양읍사무소 - 녹동 버스공용정류장
☞남파랑길 70-2코스【오마간척한센인 추모공원 ~ 녹동버스공용정류장】
▶ 거리 : 14.5km[누계 : 1119.95km]
▶ 시간 : 3시간 33분[누계: 291시간 11분]
▶오마간척한센인 추모공원에서 내려와 다시 제3 방조제 둑길 과 매봉,동봉마을로 이어지는 해안 어촌마을 을 경유 하면서 해안산책로에서 소록도와 거금도를 연결하는 거금대교를 관망하면서 녹동항으로 들어선다.
녹동항의 신항과,구항, 바다정원을 경유해 오후 2시경 녹동시외버스터미널옆에서 69~70코스를 마치고 근처 식당에서 맛있는 돼지국밥으로 늦은 점심을 먹은후 2박3일간 약107km(65~70코스)의 대장정을 기분 좋게 마치고 다음을 기약 하면서 귀가길에 오른다.
◆녹동 바다정원
고흥군에 대표 항구인 녹동항에 조성된 바다 정원은 면적 5,390㎡, 지름 80m, 둘레 251m의 인공섬으로 바다 위에 떠 있는 정원을 형상화하고 찾는 이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주변 경관을 관망하는 훌륭한 산책 코스이다. 정원과 바닥분수, 야외무대, 휴게쉼터, 각종 조형물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오색빛의 화려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바다정원 입구에는 해저와 우주를 실감 나게 탐험하는 돔 영상관과 VR체험관을 운영 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문화예술 단체의 상설화 공연 및 버스킹 공연도 이어지며 특히,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에는 녹동항 드론쇼가 펼쳐진다. 장어거리 상가 건물 외벽에는 대형 LED 전광판과 미디어 파사드 가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 더욱 관광객들 눈을 즐겁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