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천 텃밭이용 가족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56번밭 사용회원이며 서호천의친구들 마을만들기 위원장 윤진석입니다.
요즘 주2회 이론.실습으로 도시농부학교 4기 교육을 받고있기도합니다. 교육을 받으면서 배운점을 도시농업활성화차원에서 함께하고자합니다. 1. 먼저 지금 우리 텃밭농작물에는 웃거름(영양물질)이 필요한시기입니다. 시중에서 퇴비를 구매하지말고 3년전부터 정자3동사무소와정자3동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에서 천연낙엽퇴비를 모아서 묵히고 있는것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고자함. 웃거름으로 사용할때가 된것같습니다.(홍어회처럼 낙엽퇴비에서 밭작물들이 좋아할 냄새가 납니다.)
웃거름 이용하는 장소와 밭에 웃거름 주는 방법을 사진으로 표현하니 참고하여 이용바랍니다.(퇴비장소 정리정돈 꼭부탁드립니다
!. 퇴비가 어디에 있나요?? 솟대공원 서친정뒤에 비닐안에 퇴비가 있습니다.

2.운반및이용은: 비닐제거하고 필요한 만큼 자루나.봉투에담아서 이동하여 사용하세요! 마무리 정리정돈 알지요!

3. 웃거름 주는방법은: 작물과작물사이에 고랑을 좀파세요!
4. 고랑판곳에 천연낙엽퇴비를 골고루 뿌려주세요.(열매채소나.고추.토마토.옥수수.채소류.잎따기채소등등 모두가능함)

5. 마무리는 이렇게: 퇴비를 흙으로 살작 덮어주세요.(아래)

이재혁 가족님 웃거름 이용하는 모습입니다.(아래)

황규방 운영위원님 가족도 웃거름준 마무리된 모습. 신발이 황위원임

오늘 텃밭에 왔다가 함께 웃거름 주고있는 텃밭이용 회원님모습(서로서로 힘을모아서 도와줘요)

감사합니다. 저희텃밭은 도시속 친환경 으로 수확목적이며. 화학비료등은 금하고있습니다. 액비를 이용하여 건강한 식탁준비해요
첫댓글 정말 친절한 설명이시옵니다...더불어 저도 올려주셨네요~ ^^ 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