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교회 예배(11월17일) -
*제목: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
*말씀: 시편 70편 5절
(시70:5)
5 그러나 나는 가난하고 구차합니다. 오 하나님이여, 어서 내게 오소서. 주는 내 도움이시며 나를 건지시는 분이시니 오 여호와여, 지체하지 마소서.
*오늘의 질문: 누군가 여러분의 잘못을 지적하면, 여러분은 곧바로 시정하시는지, 아니면 나중에 생각해보고 결정하시는지요?(잘못을 지적할 때, 기분이 나쁜지 아니면, 그다지 기분까지 바뀌지는 않는지도 말씀해주세요!)
*지금은 여호와 하나님의 때요, 하나님의 시간입니다! 결코 세상속에서 소유하고 사용하며, 으시댈 수 있는 삶의 시간은 단 일초도 없습니다!
*우리의 현재는 고난과 역경으로 늘 고달프지만,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 저희 곁에 계시면 모든 상황이 바뀌는 것이기에,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님의 임재를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다만, 하루라도 빨리 저희의 마음속 깊이 임재하길 간구해야겠습니다! 간구하는 자에게 더 빨리 임하시는 하나님이시기에, 더 뜨겁게 간구해야 하는 것이죠!
*지금 현재 갖고 있는 지식과 지혜가 여러분의 전부가 될 수 없습니다! 세상인들은 여전히 학교에서 배우는 학문이 모든 지식과 지혜의 전부라고 말하지만, 결코 이들 세상지식들은 그저 한 장 백지에 쓰여진 검정글씨에 지나지 않을 뿐입니다! 아무리 일찍부터 학문연구에 몰두해서 모든 분야의 최고 지성으로 인정받을지라도, 또는 재산이 너무 많아 가늠조차 할 수 없을지라도, 하나님의 도를 따르지 않는 성경지식과 지혜들은 한낱 실오라기 한올만큼도 쓰임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성도는 모름지기 매일 매순간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구원을 구해야 하겠습니다. 어서 빨리 우리의 모든 생각과 계획과 느낌을 하나님의 생각과 계획과 느낌으로 변화시켜달라고 간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어려서부터 배우고 알고 지내왔던 모든 지식과 지혜와 상식이 전혀 엉뚱하고 잘못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지금 뜨고 있는 눈만 감으면 누구도 나를 볼 수 없다는 '유아기적 숨바꼭질 술레놀이'는 당장 멈추어야 하겠습니다! 성도는, 하나님께서 속히 임재하신 성령충만한 상태에서만,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 세상의 모든 지식과 지혜와 재물과 권세가 이해되고 해석되고 적용되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일을 시작할 때는 제일 먼저 성령충만해지길 기도하고 시작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시70:1)
1 오 하나님이여, 어서 나를 구원하소서. 오 여호와여, 어서 빨리 나를 도우소서.
(행18:24~26)
24 한편 알렉산드리아에서 태어난 아볼로라는 유대 사람이 에베소로 왔습니다. 그는 학식이 많고 성경에 능통한 사람이었습니다.
25 그는 일찍부터 주의 도를 배워 열정을 가지고 전도할 뿐 아니라 예수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요한의 세례만 알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26 그가 회당에서 담대히 말하기를 시작하자 그의 말을 들은 브리스길라와 아굴라는 그를 집으로 데려다 하나님의 도에 대해 더욱 정확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행5:1~2)
1 아나니아라는 사람은 그의 아내 삽비라와 함께 재산을 팔았습니다.
2 그는 그 돈의 일부를 떼어 자기 것으로 숨겨 두고는 나머지를 사도들의 발 앞에 가져와 바쳤습니다. 그의 아내도 이 사실을 다 알고 있었습니다.
[결론]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리기 위해서는, "성령하나님의 충고와 가르침을 받는 즉시 시정하여, 오직 하나님의 계명대로 언제나 늘 서로서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하나님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세상에서는 돈과 권력과 명예만이 최고라고 가르치지만, 하나님나라에서는 가난한 서민으로 무명인 하나님자녀가 될 것을 가르칩니다! 그러면서, 늘 하나님만 높임받으시길 선포하는 입술갖기를 소망합니다! 죽음이 끝이 아니라 영원한 내생이 있으며, 삶은 이 영생을 얻게 하고자 마련된 훈련과 시험코스라고 성경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학문에서는 여전히 이 세상삶이 모든 삶의 전부이자 끝이며, 죽음 이후는 그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가르칩니다! 두 사고방식 가운데서 누가 세상삶을 열심히 더 진지하게 살아가겠습니까? 세상사고로 사는 사람들은 그저 돈과 쾌락과 자기자랑에 빠져 살아가기에, 모든 일과 노력을 흥청망청 보내기 위한 유희의 도구로 생각합니다. 저축 한푼없이 그해 번 모든것을 휴가때 모두 소비해버리는 삶을 사는 것이죠! 그러나, 하나님자녀는 언제나 내일을 위해 저축하고 남을 돕고 선한 하나님의 일에 언제나 늘 동참하며, 오직 하나님의 칭찬과 격려를 듣고자 자제하며 겸손하고 성실하게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지키면서 살아갑니다! 심지어 하나님자녀는, 자신의 모든 삶을 하나님의 영광으로 돌려드리는 삶을 살아갑니다!
(시70:4)
4 그러나 주를 찾는 사람들은 모두 주 안에서 즐거워하며 기뻐하게 하소서.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은 높임을 받으소서!” 하고 끊임없이 말하게 하소서.
*축도: 우리주 예수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성령하나님의 충고와 가르침을 받는 즉시 시정하여, 오직 하나님의 계명대로 언제나 늘 서로서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저희와 성도들의 머리 위에 충만히 임하길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광고: 오늘 예배는 오전1부(11시), 천로역정 학습(오후1시30분~2시30분), 오후2부(16시)로 진행됩니다!
☆SMC미니스트리 11월 예배모임은 2024년11월30일(토) 낮11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11월 성찬식은 11월24일에 진행됩니다!
☆12월25일 SMC미니스트리에서 진행될 예정인, 2024년도 제2기 치유세미나["불 속에서의 치유(단3:20~26절)":11시~17시]일정을 위해 중보부탁드립니다♡♡
☆사도신경과 주기도문을 암송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천동행공동체 예배는 매주 수요일 오전11시에 드려집니다!
*교회조직 편성 안내: 교회 교적자는 2개의 부서(학습부서/전도부서)에 반드시 등재 및 소속되어야 하오니, 많은 협조부탁드립니다!
*'성찬식'과 '5분 설교' 안내: 성찬식'은 매달 끝주에 드려지며, 성찬식 후에는 곧바로 대표기도자분들의 '5분 설교'가 진행될 예정입니다(미리 준비해주세요)!!
*다음 카페[동행교회DHCM(http://cafe.daum.net/csmministry)]와 네이버 카페[동행교회DHCM(https://cafe.naver.com/csmministry)] 자주 방문해주시고, 스텝게시판(운영관련 게시판)에 올리는 내용은 필독해주세요!
*동행교회의 예배(SMC미니스트리/부천동행/인천동행)와 사역(말씀치유와 장애인 섬김)에 성령님이 늘 함께 해주시길 중보해주세요!!
*상담진행 안내: 상담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문자나 음성통화로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서로의 시간이 편할 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창에 '동행교회(DHCM)'로 주소 검색홍보 시작했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경조사방)도 개설했으니 성도님들의 많은 활동도 부탁드립니다! 특히 네이버카페 많이 가입해주세요^^
*세례식: 3주(월~금:15일<15시간>) 세례자교육후 세례('어린이<만13세 이하>'/'입교<만14세 이상>'/'학습세례'도 동일함. 단, '유아세례<만1세 미만>'는 부모와 유아 동반 1주<7시간>교육후 세례). 교육기간과 교육방식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