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전국연합이 여러분께 드리는 약속이자 간곡한 부탁.
저희 라틴소셜커뮤니티는 이번 코로나19 확산방지 운동을 통해 무조건 세마리의 토끼를 잡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1. 먼저 제일 중요한 우리들의 건강ㅡ
이 운동을 통해 나와 내가족 그리고 내 친구들(우리커뮤니티)이 코로나19에 걸리지않아야 합니다.
2. 두번째로 이 운동으로 인해 우리의 대처로 커뮤니티에 자부심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곳에 계신 많은 분들이 이 운동을 보시고 소셜춤을 추는 취미를 가진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부정적인 시각을 이시기에 외부로 부각시켜서는 절대 안됩니다.ㅡ
1) 어떤 곳이든 클럽 및 수업에 누군가가 확진자가 나와서, 이럴때 언론 및 정부에 노출이 되는 순간 저희의 두달반간의 노력은 물거품이 됩니다.
2) 확진자가 나와도 방역을 완벽하게 아주 잘지켰다면. 적어도 마녀사냥급의 피드백이 오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서 지금은 행정명령이 떨어진 지역에서 정모. 클럽 운영은 하면 절대 안됩니다. 저희 소셜춤 자체가 수칙을 지킬수없으므로 1m 간격을 지켜서 당분간은 솔로수업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소셜인들 역시 마스크 필수 착용. 집합(집단모임) 금지 등 정부의 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3) 만약 한군데라도 불심검문이나 신고로 걸리게 된다면 저희 커뮤니티에 미치는 파장은 엄청나게 클 것입니다. 지금 몇분들은 만약 확진자가 발생해 이 커뮤니티가 일어설 수 없게 된다면, 손배소도 불사하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몇몇은 정모및 소셜을 춘다면 직접 신고하겠다고 나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을 비난하기 전. 우리의 자부심으로 먼저 수칙을 먼저 지켜주세요. 제발.
3. 라틴소셜 커뮤니티가 내부의 총질로 얼룩져서는 절대 안됩니다.
1) 이 방(코로나확산방지 운동연합)안에 계신 모든 리더분들께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행정명령이 내려오지 않은 곳이라고 해서. 우린 안 지켜도 된다는 생각은 얼른 버리세요ㅡ
지금 이미 서울시,대전시, 경기도는 사각지대의 유사업종에도 행정명령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중이고, 확진자가 생길 시 지금 행정명령과 똑같은 처벌을 내린다고 공표했습니다.
우리 한곳은 괜찮겠지 이런거 없습니다. 당신 때문에 우리가 다 죽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정부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때보다 더 철저히 하겠다고 공표했기에 그때보다 더 강하게 말씀드립니다.
제발 이안에서부터 지켜지길 부탁드립니다. 주변에서도 함께 설득 회유 부탁드립니다.
수칙을 안 지키는 강사들은 동영상까지 돌면서 소셜인 전체를 욕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그로 인해 강사자격을 본인스스로가 박탈한다는 걸 알았으면 합니다. 앞으로 스스로가 더 조심해주시고, 만약 본인이 조심할 마음이 없다면 이름부터 빼시고 당장 강사 그만두시길 부탁드립니다.
2) 이 운동을 지켜봐 주고 계신 소셜을 즐기고 계신 더 많은 분들께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방역수칙 꼭 좀 지켜주세요. 파티가지 마시고. 춤추러 당분간 가지말아주세요. 몇몇의 안 지키는 당신들때문에 우리가 모두 싸잡아 욕먹습니다.
그리고 방역수칙 잘 지키고 계신 분들께 드리고 싶은 부탁도 있습니다.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 클럽. 강사. 동호회. 친구들에게 따끔한 지적 및 설득. 그래도 안되면 보이콧 해주세요.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지 않는데도 그자리에서 아무말하지 않으시고. 또 시간이 지나면 금방 잊고 찾아주신다면 비슷한 일은 계속 일어날겁니다. 여러분이 정확히 그들에게 직접 지적을 해주어야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습니다. 직접 말하지 않는 뒷담화는 도움이 안됩니다. 꼭 좀 직접 말해주시고 행동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이렇게 함께 노력하고 있는데. 그 노력을 정부에서 안 알아준다는 청원또는 민원, 아니면 반대로 몇군데의 일탈을 고발하고자 청원 또는 민원을 넣거나 언론에 노출되게 하여. 지금 이 시국에 안 좋은 부분만 부각되어 우리 커뮤니티 전체를 다시 일어설 수 없는 파탄으로 몰아넣지 말아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거나. 불법을 눈감아달라 말씀드리는 게 절대 아닙니다. 지금 저희는 실제로 법의 테두리가 없는 부분들이 많아. 공무원들의 기분상태나 즉흥적인 판단에 따라 말도 안되는 누명을 쓸 수도 있는 그런 사각지대에 있는 곳입니다. 어떤 사업이든 새로 생기면 그것이 법의 테두리안에 들어가기까지는 많고 긴 과정을 거칩니다. 저변도 적고. 대중화 되지 않은 우리 커뮤니티를 알리고, 불법을 행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사업자등록증 내고. 공무원들과 업태를 논의하고 했던 많은 분들의 노력을 한꺼번에 싸잡아 폄훼하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괜한 오해를 사지 않게 도와주세요.
이 문화를 위해, 대중화 되기 전부터 법의 테두리 밖에서 시작해, 그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지금까지 힘들게 노력해온. 그리고 이번 행정명령 역시 내려오지 않지만(대신 그에 따른 휴업보상금도 없지만) 그것과는 상관없이 우리를. 그리고 대한민국을 위해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저희를 봐서라도, 먼저 잘못된 이들에게 직접 따끔한 지적과 충고, 보이콧으로 먼저 해결해주세요.
제발 20여년을 고생해온 많은 이들의 노력을. 안그래도 모두들 힘든 시기에 더 힘들게, 아니 아예 일어날 수 없는 나락으로 떨어뜨리지 말아주세요.
욕할 것도 직접 제대로 욕해주시고. 칭찬할것도 직접 칭찬으로 더 많이 응원해주세요. 그리고 이후 "잘 지켜온 강사들과 클럽" 이 더 잘될수 있도록 함께 상생의 길 함께 고민해주시고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안그래도 모두 다 힘든 시기니까 질책보다는 응원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코로나19 정국이 끝날때까지 이 세가지는 절대 잊지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라틴소셜연합의 운동은 이 세가지를 지키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함께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