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육군사관학교 2차 시험 관련 내용 입니다.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화이팅 하세요!!
2차 시험
1. 일정 / 장소
2023. 09. 04(월) ~ 2023. 10. 31(화) / 육군사관학교 * 각 조별 2일
2. 시험 분야
신체검사, 체력검정, 면접시험
* 코로나19 상황 및 입시정책 변화에 따라 세부일정과 내용 등은 변경될 수 있음
3. 인터넷 지원 접수 / 서류 제출
(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함)
가. 기간 : 8. 11(금) ~ 25(금)
1) 최초합격자
① 2차 시험 인터넷 지원 접수 및 인터넷 신원조회 제출(8. 11.(금) ~ 16.(수) 13:00)
② 우편접수 서류 제출(8. 18.(금) 소인까지 유효)
2) 추가합격자
① 2차 시험 인터넷 지원 접수 추가합격자 발표일+1일 17:00
② 인터넷 신원조회 제출 및 우편접수 서류 제출 8. 25.(금) 소인까지 유효
나. 인터넷 지원 접수 방법 : 원서대행업체에 접속하여 2차시험 일자를 선택하고 요구하는 모든 내용을
작성한 후 저장 및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접수가 완료됨
※ 면접확인증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다. 인터넷 신원조회 제출 방법 : 국군방첩사령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요구하는 모든 내용을 작성하고,
필요한 파일을 업로드하면 접수가 완료됨
라. 우편접수 서류 제출 방법 : 원서접수 대행업체에서 2차시험 인터넷 지원 접수 완료 후 우송용 봉투
겉표지를 출력하여 서류봉투 겉면에 부착, 고등학교생활기록부Ⅱ 및 건강보험 요양급여내역서 등
제출이 필요한 서류를 지정된 날짜까지 우체국 등기우편을 통해 발송하면 제출이 완료됨
(마감일인 8월 18일(최초합격자), 8월 25일(추가합격자) 우체국 소인까지 접수 인정, 방문제출 불가)
※ 발송 주소 : (01805) 서울 노원구 사서함 77-1호 육군사관학교 평가관리실
※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이며, 사본 제출 시에는 발급기관의 원(진)본 대조필이 있어야 함
※ 특별전형 지원자의 경우 각 세부전형에 맞는 추가서류를 우편에 포함시켜 제출해야 함
마. 인터넷 지원 접수(2차 시험 일자 선택 등), 인터넷 신원조회 제출(신원조회 서류 작성 및 제출),
우편접수 서류 제출까지 총 3가지를 정해진 기한 내에 모두 접수 또는 제출해야 2차 시험 접수가 완료됨
바. 제출서류(전 지원자 공통사항)
우편접수 및 인터넷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 함 * 제출기간 : 8.11(금) ~ 25(금)
* 구비서류의 종류, 수량, 제출방법 등은 육군사관학교의 입시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입학
안내 홈페이지로 공지
* 해외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제 10장 재외국민자녀 특별전형’에 준하여 서류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