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 YA CAMP 산,비박을 사랑하는 가슴이 따스한 사람들의 모임

정기산행앨범 스크랩 철원 광덕산 (2018. 1. 29.)
우리 추천 0 조회 213 18.01.31 20:33 댓글 5

♣ 광덕산 (1,046m)

경기도 포천군, 강원도 화천군, 철원군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한북정맥과 명성지맥의 분기점이다

광덕산 지근에 있는 상해봉은 광덕산행 코스에 들어 있는 봉우리로 "봉우리가 망망 대해에 떠 있는 암초"와 같다하여 불리게 되었다

등산의 출발지 광덕고개는 광덕산과 백운산을 나누는 경계점. 오른쪽으로 오르면 단애(斷崖), 계곡으로 유명한 백운산, 왼쪽으로 길을 잡으면 상해봉 ~ 광덕산과 통한다. 경기도와 강원도를 가르는 이 고개는 경사가 급하고 코너링이 심하다.

이 고개의 다른 이름은 ‘카라멜고개’. 6`25전쟁 당시 이곳을 순시하던 미군장교가 운전병의 졸음을 깨우기 위해 계속 카라멜을 먹인 데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진다

☞ 일시 : 2018. 1. 29.(월) ~ 30.(화)

☞ 누구랑 : 비야캠프 회원들과....!

☞ 코스 : 광덕고개 - 운암교 - 광덕산 - 조경철 천문대 - 임도 - 헬기장(비박) - 상해봉 - 헬기장 - 회목현 - 임도 - 광덕고개

10 : 30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에서 사창리행 버스 출발

12 : 10   산장 가든 도착

포장도로를 따라 조경철천문대 방향으로 .....

12 : 20   산행 들머리(운암교)에 있는 이정표앞에서 김밥으로 점심 해결

13 : 00   점심식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광덕산행 시작.....!

14 : 10   광덕산 정상 도착

정상은 넓은 공터가 있으며 사방으로 조망이 좋다

사진놀이......^^

정상 뒷편에 있는 기상관측소쪽으로 산행

기상관측소부터는 광덕고개까지 콘크리트포장도로는 제설작업을 해서....  눈을 밟는 정취는 사라졌다 ㅎㅎ

기상관측소에서 약200m 지점에 있는 조경철천문대를 지나..... 상해봉 입구인 갈림길 도착

15 : 00   갈림길에서 약 100m 지점의 헬기장 도착하여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한바....

텐트를 설치해서 비박 준비를 끝내고  상해봉을 오르자  !

16 : 00   텐트 설치후 상해봉으로 출발

텐트를  설치한 헬기장에서 상해봉은 약 5분 거리에 ....

16 : 10   상해봉 도착

"망망대해에 떠 있는 암초와 같다"하여 상해봉이라 불리는 것이 실감난다

상해봉에 오르려면 밧줄을 잡고 올라야 하는 약간 어려운 코스 ... 하지만 맘만 먹으면 누구나 오를수 있는 정도 ^^

16 : 30   텐트가 있는 헬기장으로 되돌아 와서....  저녁준비

아직은 이른것 같은 시간이지만,  ㅎㅎㅎㅎ

리빙쉘에 모여 술과 고기를 ^^

리빙쉘에서 웃음과 담소가 울려 퍼진다

z z z z

08 : 00   기상하여 모닝 커피

아침식사..... 널널하게 아침 시간을 즐김

11 : 10   우리의 흔적을 깨끗히 지우고 헬기장 출발

포장도로를 따라.... 광덕고개쪽을 하산

12 : 00    산장가든 도착

하산주겸 점심 식사차 잠곡저수지 상류에 있는 송어회집으로 출발 ......!

※ 생수양어장 횟집(송어회)  :  철원군 근남면 하오재로 923     ☎ 033 - 458 - 1205

★ 광덕산 대중교통

☞ 동서울 시외버스터미널 → 광덕고개 (1시간 50분 소요)  ※ 사창리행 또는 다목리행 버스 이용하여 광덕고개 하차

06:50,  07:30,  09:00,  10:00,  10:30,  11:01,  11:41,  12:21,  13:10,  13:40,  14:00,  14:20,  14:50,  15:05,  15:20,

15:35,  15:50,  16:10.  16:50,  17:40,  18:30,  19:10,  19:50,  20:30

☞ 사창리 시외버스터미널 →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   ※ 사창리 출발 시간에서 약 15분을 더하면 광덕고개 도착시간이다

06:30,  07:20,  07:40,  08:00,  08:20,  08:40,  09:00,  09:30,  10:00,  10:40,  11:40,  12:40,  13:20,  14:00,  15:00,  16:40,

17:30,  18:30,  19:20

산행 들머리.... 저쪽입니다 ^^

산행 들머리

기상 관측소

기상 레이더 관측소

조경철 천문대

천문대에서 임도를 따라.... 상해봉쪽으로 !

상해봉 갈림길

헬기장에서 회원들을 찰칵 ^^

상해봉을 오르는 사나이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해봉에서 카메라를 당겨서 찍은 헬기장에서 자리잡은 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