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당진화력본부,당진감리교회 후원 차상위계층·시설 어르신, 참전용사 초청
대한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회장 김정곤)는 4일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 전력문화홍보관에서 차상위계층, 시설입소 어르신, 6.25참전용사 등 어르신 400명을 초청 제22회 은빛님 합동생신잔치를 베풀었다.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가 주최하고 당진시(시장 김홍장),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본부장 배상규)와 당진감리교회(목사 방두석) 후원하고 당진낙농협동조합(조합장 이경용)에서는 우유를 제공 어르신들의 은혜를 보답하는 뜻 깊은 시간을 미련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평화어린이집 원생들의 재롱잔치에 이어 11시부터 진행된 개회식에는 대한적시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 신상헌 부회장, 김홍장 시장, 이재광 의장, 김동완 국회의원, 심재진 교육장. 이종윤, 편명희. 김기재, 양기림, 황선숙, 홍기후 의원. 당진화력본부 경석영 경영관리처장, 당진감리교회 구남일 부목사 등 주요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김정곤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신상헌 부회장 격려사, 김홍장 시장, 김동완 국회의원 축사, 이재광 의장, 경석영 경영관리처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랑이 담긴 따뜻한 손을 잡아주시기 위해 바쁜일 모두 접으시고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며 만남의 시간이 짧아 쉬고 서운하시 더라도 애뜻한 정과 따뜻한 체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신상헌 부회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은빛님 생신잔치를 개최하는 뜻 깊은 날로 어르신들은 온갖 역경과 풍파속에 오늘의 우리나라가 이처럼 발전하고 번영을 누리게 된 것은 어르신들의 땀과 눈물의 결실이었다"고 강조하고 짧은 시간이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정담을 나누시고 마음껏 회포를 푸는 좋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갈음했다.
이어 당진화력본부에서 준비한 여름 이불을 선물한 것을 비롯 당진지구협의회에서는 롤케익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케익 절단 후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리고 어버이 은혜를 부르며 그 뜻을 상기했다.
경석영 경영관리처장은 환영사에서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해 이런 뜻 깊은 잔치에 참여하고 후원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당진화력본부 모든 임직원은 국가와 가족 등을 위하여 힘써 고생하셨던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오찬 후 2부 문화공연은 윤 이벤트 윤세중 씨 사회로 한반도미래연합 단원들의 가요, 당나루 색스폰동우회 색스폰연주, 당진3동 7080뺀드 연주와 노래, 당진시자원봉사센터 네일아트 체험, 수지침을 놓아 드리는 합동생신잔치는 신록의 푸르름은 모두가 마음도 푸른 하루였다.
한편 오는 8일은 어버이 날이자 적십자 창시자인 ‘장 앙리뒤낭’의 탄생을 기념하는 ‘세계적십자의 날’로 이를 기념하고 ‘어르신들 공경과 친근함을 표현’ 하고자 고안 ‘머리가 희끗한 노인’을 은빛님 이라 칭하고 봉사원과 당진화력본부 직원 100여명이 함께 봉사에 나서 잔치상을 마련하고 안내, 배식· 설거지 등 어르신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곁에서 도와드리는 봉사활동을 통해 순조로운 행사를 마감했다.
첫댓글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앞두고 차상위계층, 시설입소 어르신, 6.25참전용사 등
어르신 400여명을 초청하여 제22회 은빛님 합동생신잔치를 베풀어주신 당진지구
김정곤 회장님을 비롯한 천사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편안한
삶이 되시기 바랍니다, 홍광표 국장님 흐뭇한 소식 고맙습니다, 연휴 즐겁게 보네세요.
가정의에 방방곡곡에 행사가 많은것 같은데 당진 지구에서도 400명이나 되는 많은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은빛님들의 합동 생신 잔치를 하였군요 언제 어디서나 적십자 천사님들의 나눔에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녹이는 듯 합니다. 당진시(시장 김홍장),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본부장 배상규)와 당진감리교회(목사 방두석) 후원 감사드립니다.. 홍광표 국장님 흐믓한 소식 잘 보고 갑니다.. 늘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국장님 댓글에 감사드림니다 건강하시고 행복이 넘치는 5월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