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7일(화) 군산리츠 호텔에서 오시아이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오시아이는 매년 고등학생 예능분야 장학생 1명을 군산예총에 배정하여 추천에 의해 장학금 50만원을 수여해 오고있습니다.
2022년도 군산예총 예능장학생은 전통무용 부문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두 번이나 획득한 군산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유준 학생입니다. 김유준 학생은 군산예술단원으로서 미국LA공연에도 참여하였고 예총 행사시 무용단원으로 수차례 공연에 참가한 바 있는 미래 한국 전통무용 유망주 입니다. 오시아이는 군산지방산업단지에 위치하며 향토기업으로서 지역발전에 함께 동참하여 장학사업 및 예술문화사업에 적극적인 후원을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올해에도 모범학생 및 장학생 35명을 선발하여 모범학생에게는 상장과 3만원권 상품권, 장학생에게는 중학생 상장과 장학금 30만원, 고등학생 상장과 장학금 50만원, 대학생 1명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 되었습니다.
군산예총 회장은 특별초청되어 행사에 참석하였으며 오시아이 관계자들 에게 매년 예능장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과 지난 10월 서군산 열린 음악회에 재정후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오시아이장학회 이사장께는 감사의 뜻으로 황대욱 군산예총 회장의 사진 작품 1점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김영일 시의회 의장, 신영대 국회의장이 참석하여 축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 하였습니다.
장학금수여식 행사후에는 오찬도 제공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