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6월 20일자로 고엽제 전우회 마산지회에서 올려주신 다음같은 내용을 확인코저 몇자 적어 봅니다.
어듸에서 확인할 수 가 있는지요?
같은 소속의 전우로서 고엽제전우회에서 좋은일을 하는것을 많은 홍보를 하고자 합니다.
미망인을 도와 줍시다 !
김주황
고엽제 전우회가 전우들을 위한일들을 점점 많은 일들을 하고있지만 그 중에서 제일 칭찬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우리 전우들이 고엽제로 인하여 일찍 타계한 가족중에서 생활이 어려운 전국의 미망인들에게 매월 5만원씩 지원해주는 일들이다.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얼마되지 않는 지원금이라고 생각 할수 있으나 지금 현재 년간 미망인들에게 지급하는 인원이 6,000여명이라고 한다. 총 금액 3억원이라고 보면 결코 적은 액수는 아닌것 같다. 그리고 미망인에게 지급되는 전액은 자체 사업등을 통해서 지원 된다는 것이다.
물론 중앙회 임직원들 마음도 그러듯이 저의생각은 월남전에서 고엽제로 인하여 타계한 전우혜택도 미흡하지만 후유의증 지원금도 죽으면 모든지원이 소실되는 현 법안에서 이것 만이라도 가족에게 승계해야만 하는것에 대하여 법안을 만드는 것이 절실하다.
최소한 미망인들에게 한달30만원이상 지원해야 하는 법안을 19대 국회에서 의원 입법발의를 해야 할것이며, 아울러 고엽제전우회에서 자체 지원하는 5 만원과 국가에서 10만원이상 지원할 수있는 예산편성도 내년부터 이루어 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