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18 Prview
제주항공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039억원(+26.5% YoY), 영업이익 366억원(+34.6% YoY)으로 컨센서스 매출액 2,789억원과 영업이익 334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항공은 올림픽 등 해외여행 수요에 영향을 미칠만한 이벤트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월까지 타사와 차별화되는 수송객 성장세를 유지했다.
이에 따라 유가상승에 따른 비용 부담 확대에도 불구하고 국제선 여객 수송 증가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1분기 국제선의 큰 폭의 공급 확대가 지속되면서 전체 ASK가 전년동기대비 약 30% 증가한 가운데 견조한 L/F가 유지되면서 국제선 RPK도 약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힘입어 유가상승과 공급증가의 영향으로 유류비가 80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45% 증가하는 등 영업비용이 확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1등 LCC 사업자, 해외 여행 수요 흡수하며 지속 성장 전망
동사는 올해에도 기재를 8대 순증하면서 공급 확대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LCC들간의 공급 확대 및 높은 유가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올해에도 해외여행 수요 확대가 더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아웃바운드 여행수요 확대 추세 지속으로 올해 내국인 출국자수가 약 17.5%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이에 힘입어 동사는 1등 LCC 사업자로서 높은 L/F를 유지하며 국제 여객 수송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상황이 올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규모의 경제 효과로 CASK가 낮아지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3,000원 유지
제주항공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와 목표주가 53,000원을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동사의 올해 예상 EPS 3,617원 대비 동사의 과거 4개년 평균인 PER 15배 수준이다.
동사는 강한 국내 아웃바운드 여행 수요를 흡수하며 실적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임에따라 적용 밸류에이션은 무리가 없다고 판단된다.
동사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