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Re:동두천급행... 경인급행 질문...
onlyblue_Korail 추천 0 조회 612 06.11.29 20:3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1.29 22:13

    첫댓글 의정부-성북간에는 도봉산과 창동에 대피선이 설치되어 있어서 대피선의 추가설치 없이도 급행운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던건가 봅니다[게다가 성북 이북으로는 시격도 길어서 대피시간도 충분하다 생각했거든요]

  • 작성자 06.11.29 23:08

    시격이 길다 해도 의정부-도봉산 구간이 원체 길어서 대피다이어를 짜기에 상당히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어정쩡하게 있는터라 대피할때 시간도 길어지고, 무엇보다 도봉산역은 로컬취급이 아니기에 그에 따른 인력배치 등등 여러 문제가 걸리게 됩니다..

  • 06.12.01 20:40

    1호선 도봉산역 관리는 도봉역에서 한다죠.. 낄낄

  • 06.11.29 22:39

    건교부 지침에 의해 신설 광역전철노선에는 거의 의무적으로 급행을 운행하도록 되어있고... (강제로 법제화된 것은 아니지만 윗선 방침이 그러니) 거기에 귀찮음과 시설미비라는 두가지 조건이 겹쳐 상당히 희안한 급행이 나온것으로 보입니다. -_-

  • 06.11.30 17:19

    차라리 의정부행CDC를 존치시켜 급행전동차대신 사용하는게 낫겠습니다.. 쩝..

  • 06.11.30 18:22

    가상다이아를 열심히 굴려보아도 경원선은 급행이 충분히 가능한데, 한마디로 귀차니즘을 보여주는 것이지요,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급행화 할 수 있습니다. (2~3정거장마다 대피선이 딱 떨어지는 노선이 어디 있을까요?)

  • 06.12.01 20:42

    의정부~도봉산간이 길다면.. 부지여유가 좀 있는역이 망월사역인데, 여기도 공사를 좀 해서 대피선을 설치하면 되지 않을까..합니다. (안산선 역사중 공단역과 고잔역에도 추후 수인선 개통때는 대피선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들었는데.. 망월사역의 구조와 거의 엇비슷하죠. 즉, 망월사역도 개조 가능하다는 얘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