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주유소 내 이마트24 스마트 편의점 도입 확대
마케팅콜라보 제휴…취약계층 주유소 편의점 후원 전개
[에너지신문] S-OIL은 주유소에 최적화된 맞춤형 스마트편의점 확대를 위해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이마트24와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안종범 S-OIL 수석 부사장과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왼쪽)가 서울 마포 S-OIL 본사 사옥에서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안종범 S-OIL 수석부사장(마케팅 총괄)과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간 동반 성장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S-OIL은 올해 초부터 이마트24와 협업해 주유소에 최적화된 맞춤형 스마트편의점을 도입해 왔으며, 이번에 체결한 MOU를 바탕으로 S-OIL 주유소 내 스마트편의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유소 맞춤형 스마트편의점은 7평 정도의 작은 공간에 적용가능한 편의점 모델로서 보다 많은 주유소에 도입이 가능하며 유‧무인 복합 시스템, 이마트24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협약은 S-OIL 주유소내 이마트24 편의점 운영을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맡기고 양사가 이를 지원, 지속가능한 자립을 유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경영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전국 S-OIL주유소와 이마트24 편의점 네트워크를 플랫폼으로 활용,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추진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OIL 관계자는 “주유소가 단순히 유류를 판매하는 곳이라는 개념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우리 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주유소에게는 추가 수익이 창출되고 나아가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www.energ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