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다고 약속한 거라 씁니다.
저는 고베대 박사과정으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사실 학교측의 문제로 인하여 아직 제대로 된 유학비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단기 비자로 들어왔죠.
집은 그 전에 들어와서 구했습니다. 한신 미카게역 근처입니다.
우선 첫날은 집에 들어갔습니다.
정말 아~~~~무 것도 없었죠. 담요를 들고오지 않았더라면 방안에서 노숙하다가 죽었을 것 같더라구요.
전등도 없는 방안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튿날은 학교 오리엔테이션이라 거의 아무것도 못하고, 드디어 3일째부터 제대로 된 이사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오유모에서 살 것들을 미리 계약했습니다. 일본 전화기는 없었는데, 070 전화로 연락을 드려서 시간을 정했습니다.
당일 아침에 프리페이드폰을 구했습니다. 7천엔 짜리는 없었지만, 1만엔 짜리는 고베에 있었습니다. 이것도 미리 전화로 확인해서 예약해놓고 구매했습니다.
2시에 트럭을 빌리러 갔습니다.
오유모에서 "트럭"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이마미야역 근처에 있는 한국분이 하시는 렌트카 회사에서 빌렸습니다.
차는 오래되었지만, 순하게 잘 달리더군요. 정말 저렴하게 빌려주셨습니다. 3500엔으로 1톤 트럭, 그것도 국제면허증인데 빌려주는 곳은 아마 없을 겁니다.
여튼 그걸 빌려서 오사카 시내를 돌아다녔습니다.
우선 이사를 나가시는 분의 짐을 구매했습니다. 서랍장이나 전등 등을 구매했습니다.
여기서 우연히 다른 구매자를 만나게 되었고, 그 분들의 짐을 집까지 배달해드리고 약간의 수고비도 받았습니다 ㅎㅎ
그 후에 소파베드를 구매하여 트럭에 실었습니다.
이걸로 트럭이 가득해져서, 우선 고베로 돌아갔습니다. 오사카 시내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였지만 차도 거의 안막히고 잘 다녀왔습니다.
혼자서 소파를 옮기다가 죽을 뻔했습니다만...... 사람이 위기에 처하면 어떻게든 되더군요.
저녁에 다시 오사카로 돌아와 미니 냉장고, TV 등을 한국으로 돌아가시는 분에게서 일괄구매했습니다.
그것을 트럭에 실은 채로 복합기도 구매하고, 도중에 제게 필요 없는 짐을 낮에 만난 분들에게도 팔고, 고베로 돌아왔습니다.
고베에 도착한 시간이 새벽 2시.
짐을 얼른 나르고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그 날은 씻고 잤습니다.
2일째.
아직 신분증이 제대로 된 것이 없기 떄문에 휴대폰 등을 만드는 불편하여 운전면허증을 만들러 갔습니다.
고베는 "아카시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야하는데, 4시간만 자고 다시 트럭을 타고 아카시까지 갔습니다.
고베에서 아카시까지는 약 1시간.
날씨는 맑아서 바다도 잘 보이고, 아카시대교도 잘 보이더군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한국 면허를 일본 면허로 바꾸었습니다만, 시간이 무진장 많이 걸리더군요.
오전 9시에 도착했는데, 이런저런 서류 작업 등등을 하고 보니 오후 3시에 면허를 받았습니다.
다시 트럭을 달려서 오사카로.
약 2시간 걸려서 오사카 이마미야에 도착했습니다.
꽤 많은 거리를 달렸는데, 기름값은 4천엔 정도 나왔습니다. 가득 채우고 트럭을 돌려드렸습니다.
정말 정말 이 트럭 덕분에 많은 것을 할 수 있었죠 ㅎㅎ
이제 어지간한 건 다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개강만 기다리면 되겠군요.
힘들었습니다만.... 그래도 정착은 되더군요.
많이 불안했습니다만 그래도 이제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여러분들도 건승하세요!!!
3줄 요약
1. 국제운전면허증은 반드시 가져오고, 트럭을 빌려서 물건들을 사러 다니면 상당히 편하다. 그 날에 어지간한 일들을 몰아버리면 좋다.
2. 다른 신분증이 없는 사람은 운전면허를 먼저 따는게 좋다. 하지만 시간은 많이 걸리니 하루를 생각하고 가는게 좋다.
3. 불안감은 생활기반이 다져지면 조금씩 사라진다.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첫댓글 멋진 일본생활하실거 같네요..^^
혼자서 소파옮기기 저밖에 없는줄 알았는데..
다음날 근육이 놀라서 좀비처럼하고 다녔던 기억이..^^
감사합니다^^
노비자 상태에서도 일본 면허증 발급이 되나요..?
비용이나 운전 시험같은건 하나도 없나요..?
저도 국제 운전면허증은 가져왔고 비자 없이 단기 비자인데..
가능하다면 저도 가서 만들어야겠어요.
알려주세요~!!
비자는 필요 없고 외국인등록증은 필요합니다. 물론 저도 아직 증은 안나왔고 신청했다는 종이를 300엔 내고 받았습니다. 그거랑, 한국면허증 공증(영사관에서 발급해줍니다), 여권, 그리고 돈과 시간이 있으면 됩니다.
http://blog.naver.com/nikypoky?Redirect=Log&logNo=140130937443 제가 보았던 사이트입니다.
비자 없이 외국인 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있는건가요..?
외국인 등록증은 어떤곳에 쓰이는지.. 일본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네요 ㅠ
단기 비자라도 머무는 곳이 있으면 외국인등록증은 만들 수 있습니다. 기간은 1달 정도 필요하구요, 그 기간동안 종이로 된 발급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등록증은 여권을 대신하는 증입니다. 이게 있어야 보통 뭔가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그럼 단기 비자로 외국인 등록증으 만들면 핸드폰이나 통장 개설도 가능한가요?
그리고 지금 알려주신 블로그가서 보고있답니다.
등록증 있으면 통장은 개설 가능할 겁니다. 핸드폰은 어려울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저도 운전면허증 받은거구요. 운전면허증+일본 캐쉬카드 있으면 100% 핸드폰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잘 되어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제건 아니지만요 ㅋㅋㅋ
삼개월 이상 비자아니면 등록안준다고 알고 있는데요. 면허증도 돼요? 국제면허는 가지고 왔는게 스쿠터 탈일 있어서요
고생이 많으셨네요^^ 일본은 첨이신가요? 일본에서 운전하기가 쉽지 않았을텐데요 저도 고베에 삽니다만 미카게좋은동네라던데.. 근데북쪽이신가요? 회사선배가 미카게에 산근처산다는데, 가끔 뒷뜰에 사슴도나오고 원숭이도 보이고 멧돼지도 온대요ㅎㅎ 저도 산노미야에서 밤에 멧돼지를 만난적이.. ^^ 전무지신기했는데.. 그래도 조심하세요
어쨋든 반갑습니다^^ 고베에오긴걸 환영해요
오옷 고베 어디에 사시나요? 저도 고베 온지 3일 넘어가네요 ㅎㅎ
산노미야에서 멧돼지라.. 신기하네요 ㅎㅎ
선배님 안녕하세요 저는 석사과정으로 고베대학 갈 예정인데 씨오이가 안나오나요?ㅠㅜ혹시 언제쯤 씨오이 서류 보내셨기에 이랬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