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야간열차 운행시간을 조절해봅시다. - 호남선을 예로 들어서 -
station™ 추천 0 조회 716 05.11.12 02:1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1.12 09:52

    첫댓글 일본의 야행열차의 경우, 특정 역에서 2~3분이 아니라 최장 수 십분 정차하는 경우가 있는 걸로 압니다. 우리나라도 중간 승무교대역에서 수십 분 또는 최장 한 시간정도 정차하면 종착역 도착시간을 획기적으로 늘일 수 있게 되죠. 이른바 야행열차가 도착지역에 가면 아침 통근열차가 되는 이치입니다.

  • 05.11.12 10:18

    그거 괜찮은 거 같은데요. 야간열차 수요도 은근히 많던데. 사람들이 더 편한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근데 궁금한 것이 우리나라 야간열차가 정차역에 오래 머무는 것이 어렵나요? [오까]님 글에서의 일본 열차처럼은 안되나? -.-?

  • 05.11.12 14:43

    아마 선로보수 때문에 역에 정차하는 경우가 잦을겁니다.

  • 05.11.13 00:10

    야간열차를 운행하기 보다는 KTX 에 초점을 맞춰서 KTX첫차 시간을 당기고 막차시간을 늘렸으면 좋겠네요. 무궁화에서 잔다는건 많이 힘들더군요. 어차피 편한 새마을을 운행하지 못한다면 차라리 KTX 시간을 조금만 바꾼다면 좋을텐데..

  • 05.11.19 13:09

    동호인 입장에서야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인들 입장에선 '이런 ㅆㅂ 조낸 많이 정차하네, 버스 타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질수도 있지 않을까요? 특히 종착역 가는사람이 아니라면 그런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겠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