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한샘 공문은 전에 너무 간단하게 공문이 와서 다시 카페의 내용을 보고 다시 공문을 보내라고 하였는데
오늘 중으로 보낸다고 하였으니 오는데로 바로 공지하겠습니다.
두번째로 변기 문제는 어제 월요일 저희집 거실에 있는 화장실이 물이 고이는게 적어 문제가 있어 가져가서 연구해
보겠다고 하여 때어가고 새것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물이 고이는 것에 대하여 기존거와 새것으로 교체한다음 것을 비교하여 사진을 찍었었습니다.
교체하기 전 변기 사진(줄눈이 되어 있습니다.)
22.5CM 입니다.
16.5cm입니다.
교체 후 변기모습입니다.(줄눈이 없어졌어요~~)
24cm입니다.
17.5cm입니다.
변기 교체 후 전에거 보다는 수압 및 고이는 양이 많아져 개선은 되었는데 제가 전에서 사용하였던 절수형이 아닌거보다는
아무래도 부족한거 같습니다.
우리집 교체하러 오기전에 다른 집을 먼저 들려서 고치고 왔는데 그곳은 공사하는 분들이 이물질을 버려 막혀 있었다고 하더군요.
일단 저희 집 변기를 가져가서 검토를 해보고 답변을 주기로 하였고 문제가 되는 세대에 대하여는 A/S신청을 하면 철저히 하도록 하기로 하였습니다.
답변을 달 준비가 되면 제가 등업을 하여 직접 답변을 달라고 하였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요.
첫댓글 입주하면 저희 집도 재어봐야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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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하셨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변기교체하실때 소음이랑 먼지발생 정도는 어떠셨는지요? 그리고 차후 as라함은 불만족세대에는 세대당 변기 2개씩을 모두 교체해 줄수도 있는 건가요?ㅡ
이 교체건은 모든세대에 필요한것으로 보입니다..
먼지나 소음은 전혀 없습니다. 30분이면 교체가 되던데요. 일단 구체적인 하자나 A/S문제는 대림에서 답변을 줄 것으로 봅니다.
@구재익(조합장) 조합장님...단순히 물 높이가 1~1.5cm 높아진걸로 해결이 될거 같진 않아 보이는데요...일단 대림 답변을 기다려봐야 할거 같습니다. A/S 진행 시 줄눈 시공 세대에 대해서도 보완 조치가 필요하다고 보는데...그것까지는 무리일까요? .
@황인용 당연히 교체를 해야 한다면 줄눈이 되어 있는 세대는 줄눈에 대한 조치도 해야 겠지요.
@구재익(조합장) 저희집도 줄눈시공을 마쳐 어떻하지 생각했는데 잘 되었네요..
물높이의 문제가 아니라 물이 내려오는 흐름에 문제가 있는 것 같구요.
또 하나는 다른 변기에 비해 지나치게 평평하다는 것입니다.
물 사용량도 적고, 물 흐름도 어설프고, 경사마저 완만하니
당연히 발생할 수밖에 없는 문제 같습니다.
떼어가서 시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것을 사용하는 실 사용자들의
대부분이 문제가 있다고 하소연을 한다면 하자 처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곳에 들어오는 입주민 전체에게 변기에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더 현실적인 대방안이 아닐까 싶네요.
하자 신청을 해야 하나요? 아니면 기다리면 전 세대가 교체 할 수 있는 건가요?
정말 불편해요ㅠ.ㅠ 빠른 답변, 교체 부탁드립니다.
변기를 만든 회사에서 그 변기를 떼어가서 연구한다는게 이해하기 힘드네요. 그 회사에 엄청 많을 건데.
하자신청은 언제 해야 하나요?대림의 연구결과를 보고 해야하나요?
입주하고 일주일 지나보니 이제야 알겠네요..
변기가 너무작아요..그리고 고인 물이 너무 작아서 정말 이걸 말로 표현할수도 없고...저는 욕조도 금이가서 교체해달랬는데 감감 무소속이네요...정밀 속상합니다
그렇게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오. 절수형이 아닌 일반형으로 바꾸는 건 안 되나요?
교체하고도 큰 차이가 없다면 또다른 낭비와 에너지 소모죠?
교체하기 전에 입주민 대표나 조합에서 실험 후 오케이 사인 나면 설치해야죠?
양변기 수십년 써왔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입니다.
그리고 다른 아파트처럼, 비데와는 무관하게 제치 변기뚜껑 모두 지급해 주셔야 합니다.
전에 아파트 세입자가 비데 고장으로 탈거를 했는데... 제치 사이즈 뚜껑 구하기 힘들어 애먹었습니다.
타 아파트는 제치 변기뚜껑 예비용으로 지급해 주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세대도 변기에 내용물이 깨끗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ㅠㅠㅠㅠ
절수형인데 뒤처리를 위한 청소물이 더 소요된다면 절수형이 아니겠습니다^^;.저희 6 살 딸이 응가하고 "엄마 미안해요" 제가 자국 남아서 휴지로 빙 돌려도 안되요. 해서 기특하다 웃었는데 문제가 있긴 한가 보네요. ^^;
저희집 변기는 화장지도안내려갑니다 도데체 무슨이런일이.,..
너무 절수형이라... 내용물이 제대로 내려가지 않아 결국 두번 세번 물을 내리게 되어 낭비가 심합니다...본래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절수는 절수가 아닙니다..하자가 분명해 보입니다.
변기문제 심각합니다.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수압이 약해서 생기는 문제인지 알았는데 변기 자체 문제군요. 참, 이제는 변기 문제까지...
대림에서 뜯어가서 연구를 해보겟다는것은........ 이또한 특판형태로 납품진행이 되어 해당 모델에 대한 특장점을 전혀 본사에서 모르고 있다고 판단됩니다만.........
어쩐지 수압이 약하더군요.. 바로 집에 가서 재봐야 겠네요....
절수형이면 물만 절수해야지 변을 확인하게 만들다니요.. 절수형이 아닌 건강확인용으로 만든건가보네요 확인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어찌해야죠?
그럼 줄눈시공전세대는 줄눈시공을 미뤄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