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뮤직뱅크 보다가 꼳혀서 검색하고서 퍼옵니다.
레인보우는 잘 모르는데 곡이 상당히 괜찮네요.
-----------------------------------------------------------------------------------------------------------
출처: http://blog.naver.com/prof_seo/120117108749
평점: 8점
계속해서 좋은 결과물이다.[A]에서부터 감지됐듯 한재호, 김승수 콤비는 이번에도 본인들의 장기인 전자음 배열에 더해 록의 작법을 끌어와 양념을 치고 있다.물론 밴드 사운드를 주재료로 삼는 무리수를 두는 것은 아니고, 프레이징 구간마다 파열음을 내며 꺾이는 일렉 기타 사운드를 노출시켜 전체적인 전개에 힘과 탄력을 불어넣는 식이다.카라에게 지급된 연작들에서 슬슬 아이디어 고갈이 나타난다고 생각했지만, 이 작곡팀은 이렇게 레인보우를 통해 본인들의 브랜드를 다시금 유의미한 것으로 각인시키고 있다.
제목만 보면 얼핏 덮어놓고 질주하는 속도감이 생명인 곡 같지만, 실상 핵심은 독특하게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는 리듬에 있다.이렇게 예열 단계를 충분히 거쳐 청자를 들썩이도록 유도한 후, 브라스 필터의 신디사이저와 일렉 기타를 얽어 빠르게 템포를 끌어올리는 사비의 긴장감은 단연 일품이다.(적어도 오디오 상에서 만큼은) 보컬 개개인의 음색도 괜찮게 들리는 편이고, 무엇보다 구간별로 떼창을 상당히 적절하게 구성해놓은 점이 눈에 띈다.동시에 세 가지 질감의 떼창 운용을 쉽게 감지해낼 수 있는 'can't stop can't stop get it now-'의 두번째 훅은 확실히 좋은 보컬 디렉터의 역할이 중요함을 확인할 수 있는 매력적인 구간이다.
똑같이 제목을 후크 키워드로 박아놨지만, 아무 의미없이 산재해있었던 [A]에 비해 [Mach]에서는 흥미로운 음악적 아이디어 몇 가지를 챙겨가고 있다는 점 또한 고무적이다.꼭 사람 목소리로 '마'라고 하는 것처럼 들리는 신디의 한 음절마다 '하'라는 육성을 집어넣어 '마하'라는 단어를 각인시키는 도입부의 숨겨진 훅이 첫번째로 감지되는 아이디어이며, 사비의 마지막 소절인 '니 날카로운 속도로 my heart'에서 'my heart'가 '마하'와 거의 유사하게 발음되고 있다는 게 두번째다.이런 식으로 이 곡은 대놓고 키워드를 강요하지 않으면서도 서서히 청자를 잠식해 들어가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다.크게 의미가 있을진 모르겠으나 전체적인 가사의 일관성 역시 [A]에 비해서 훨씬 나아졌다.
브릿지에서 공백을 둔 후 다시 리듬을 밟아나갈 때 두 메인 훅의 배열 순서를 바꿔놓아 마지막까지 밀어붙이며 끝내는 공격적인 전개방식도 좋다.종합적으로 봤을 때 3분짜리 팝 치고는 대단히 밀도가 높은 싱글인데, 거듭 하게 되는 생각이지만 그룹 하나가 이렇게까지 환골탈태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이다.보컬 실력에 급격한 발전이 있었던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제 어느 정도 개개인의 목소리가 분간이 가기 시작한다.하긴 원래 아이돌 팝이란 게 그런 것 아니겠나.'얘네는 당최 목소리 구분이 안 되요'라고 투털대는 사람들도 따지고 보면 곡 자체에 집중을 못했기 때문에 그런 느낌을 받았을 가능성이 크다.요컨데 일단 곡이 잘 뽑혀야 부가적인 관심 역시 파생될 수 있다는 얘기다.이는 틈새시장을 노리는 후발 주자들에게는 더욱 주요하게 해당되는 점이며, 그런 면에서 싱글 2장만으로 폐기처분 직전의 그룹 하나를 갱생시켜놓은 DSP의 수완과 한재호, 김승수라는 컴퍼지션 파트너쉽의 감각을 앞으로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첫댓글 노래좋네요^^* 이번에도 흥할듯..
지난번 노래도 그렇고 레인보우노래 은근 좋더군요
a도 좋고 이번노래도 괜찮고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아이돌 최고 레벨의 비쥬얼 까지 가지고 있는데 크게 뜨지 못하는 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레인보우 랩퍼 고우리에 요즘 빠져삽니다ㅠㅠ
레인보우는 노래를 잘받는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개인적으로 다른 그룹에 가면 더 흥할 것 같은 노래들..
http://blog.daum.net/04cho/7630104
뮤비도 안만들어줘요 소속사가 ㅠ
뮤직비디오 진짜 없네요. -.-
A인가 ㅋㅋㅋ그 곡을 뮤비를 저희 교수님이 만드셔서 얘기해 주셨는데 진짜 급하게 자기를 불러서
시간 없어서 급하게 작업해서 양심에 가책을 느끼는 뮤비라고 ㅠㅠㅋㅋㅋㅋㅋ
현영이가 최고~~!!! 렌보우 좀 떠라ㅠㅠ
레인보우 첫싱글은 뭔지 기억도 안나는(들어본 기억도 별로 없는) 노래였는데 A부터 노래 자체가 괜찮더니 마하도 노래고 괜찮더군요. DSP가 언플이나 그런걸로 적극적 푸쉬를 해주는 소속사는 아닌데 상품 자체는 잘 만드는것 같습니다. 비쥬얼은 DSP가 평균적으로 제일 좋은것 같고.
가십걸이라는 노래입니다. 나름 들을만한 노래인데 너무 김재경 위주이기는 했죠.
a는 세번째 곡입니다. 가십걸 다음에 not your girl이 있었지요.
A도 그렇고 이번 노래도 그렇고 진짜 좋은데 그만큼 이슈는 못되네요...ㅠ A는 배꼽춤덕분에 초큼 이목을 끌긴했지만, 이번엔 시기가 너무안좋아요.ㅠㅠㅠ제발 좀 떠라 좀..ㅠ
얘들은 진짜 드럽게 안뜨네요..ㅡㅡ;;;;
좋은 비트군요!
그래도 가쉽걸에 비하면 엄청 뜨건라 좋네요...^^ 제발 흥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