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GTX 성남역이 분당-수서간 도로 탄천변에 위치할 수 밖에 없는 관계로 신분당선, 분당선 환승이 안되는 것으로 진행되어 많은 안타까움이 있었으나. 그동안 안보이던 성남역(가칭)이 성남-여주선 판교와 이매역 사이에 신설되는 것으로 표기된 노선도가 최근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확정된 사실이라면 판교, 분당 분들에게 정말 축하드릴 대박입니다. 예견은 되었지만 현실화가 되어 가는군요. 철도시설공단 사이트에 올려진 공식적인 문서에 포함된 내용인데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지난번 GTX 용인역 오기처럼 가끔 큰 실수도 있더군요. 분명한 점은 정거장에도 성남역이 표기 되어 있고 정거장 수도 변경전 11개, 변경후 12개로 정확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성남시 3개 역사, 광주시 4개역사, 이천시 3개역사, 여주군 2개역사로 역사 분배가 잘 된 것 같습니다.
타 지역 정치인들 들러리 서주면서 역개수가 축소되거나 단선이 들어오는 이상한 지역은 없는 것 같구요. 달랑 얻은 역하나 지키려고 민민갈등이 일어나는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1998년 예타 통과, 2002년 기본계획 수립 후 2008년 착공승인, 2016년 개통 20년 가까이 소요되었습니다. 임태희 의원이나 손학규 의원이 현역 시절 그나마 예산을 잘 확보했던 덕분입니다. 이제 GTX와 연계 되게끔 업그레이드 되면서 유종의 미를 거두는군요.
GTX 분당역 시민모임 임재호 대표님과 분당, 판교 분들 ! 진심으로 축하 ^^
변경전 : 정거장 수 12개
1.3. 사업 개요
1.3.1. 사업의 주요내용
가. 사업명 : 성남~여주 복선전철 여객운송사업
나. 사업노선 및 정거장(역)
- 노 선 : 성남∼여주(연장 57km 복선)
- 정거장 : 판교, 성남, 이매, 삼동, 광주, 쌍동, 곤지암, 신둔, 이천, 부발, 능서, 여주 (12개역)
변경전 : 정거장 수 11개
첫댓글 판교, 분당, 용인이 GTX와 잘 연계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동탄 1,2 신도시-동탄역 연계 철도망이 계획대로 조기에 착공되었으면 합니다. 광교신도시가 아직 GTX 용인역과 연계계획이 없었는데 일단 서울방향은 신분당선 판교-성남-여주선 성남역에서 환승연계가 가능해져서 다행입니다.
성남역...대박!!!..축하 드립니다~^^
분당 판교 신도시 전철역이 11~12개이니, 이보다 더 큰 동탄도 전철역 최소 12개는 있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이네요^^
성남gtx 환승이 되면, 분당선,여주선,신분당선 라인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파급효과가 클 것입니다.
판교-성남-용인 구성gtx 벨트!!
다 아크로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연대의 햇불을 높이 들고
됐슈~내 덕분 아니유, 재호 대표님 니 덕분이유 ㅎㅎ
내년에는 GTX 시민연대 대표/ 부대표직은 동탄2와 성남에서 연대해서 맡아주삼 ^^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크로 용인 없으면 아무 소용 없시유 ㅎㅎ 아크로 불멸 보존 법칙 gtx는 아크로님 없으면 아무 소용 없시유
잘된일이네요. 축하드립니다.
성남역이 빨리 개통이되어야 삼성역까지개통(2020년도)전에 동탄주민들의 강남행이 이루어지겠군요
광교 구성역 연결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동의합니다 ^^
여기 분당역시민모임, 동탄2 총연 대표님들 모두 모이셨는데 광교신도시 총연도 함께 연대해서 좋은 결과 있으면 합니다. 일단 용인경전철이 광교와 GTX 용인역, 언남동, 동백,구성지구로 연장추진되었으면 합니다
Gtx 성남역에서 성남-여주선 및 신분당선하고 환승 가능하다는 말인가요?
신분당선과는 직접 환승이 어렵고 성남-여주선 성남역(가칭)과 환승됩니다.
@아크로 죄송... 노선도 보면 충분히 알수도있는 내용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