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路上橫厄 있다
1. 癸巳丑未日生이 逢甲寅時
2. 驛馬 또는 地殺이 日支 刑한 者
3. 驛馬 또는 地殺이 財殺局을 이룬 者
4. 驛馬 또는 地殺로 傷官太旺을 이룬 者
◎해설
이 문제는 현시 빈번하게 일어나는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조금 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특별히
구체적 해설을 첨가한다
가. 계사 계축 계미일생인이 갑인시에 출생한 者
나. 인신사해일에 출생하고 다시 주중에서 출생된 그 星을
충형한 者
다. 인신사해일생이 그 출생된 일주를 기준하여 재살로 국을
이루고, 일주약에 천간에 관살이 투출하여 일주를 극하는 자(관살이
무천간이라도 해당이 되는 수가 있음)
(여 갑신일생인이 주중에서 토와 금을 많이 만나고 천간에 경신금이 투출된 자)
라. 인신사해일생이 그 출생된 일간을 기준하여 상관 식신국을
이루고 또 상관 식신중 일자가 투출하여 일주가 심히 약한 者
(여 임인일생이 주중에서 인묘해를 다봉하고 천간에 갑을목이 투출된 자)
◎추리
1. 계축일 계미일 계사일생이 갑인시에 출생한 者에 대하여서는 淵海子平 刑合格 詩訣 云 四柱干支에 合到刑이면 多因酒色에
喪其身이라 若臨羊刃 倂七殺이면 定作黃泉路上人이라고 한데서 실지 경험한 결과 거의 90%에 가까운 교통사고
적중율을 보고 있다
(시결작자의 원리발견은 미상)
그리고 계일 갑인시면 계유 계미 계사 계묘 계축 계해로 육일인데 계사 계축 계미의 삼일로만 구성되고
있는 것은, 계미일은 미중기토, 계축일은 축중기토로 각각
병칠살 되어 대기하고, 계사일 갑인시는 인사로 형하여 형전실이 되고 있다.
고로 이 삼일은 비진격으로 하고 위에 해당 안되는 계해 계유 계묘 삼일은 진격이라고 규정하고 있는 것이다.
연인데 이 계일 갑인시에 약림양인이나 병칠살하면 정작황천로상인이라 하였는데, 계축 계미일은 이에 해당하여 로상에 횡액(교통사고) 있게 되는 것이고 계사는 전술한 바와 같이 형전실되어 사고가 있게 되는 것이다.
2. 역마는 해외여행이요 교통이요 형은 病이다 상한다 또 지살은 답지다 여행(교통)이다 라고 해석하게 되므로 인하여 역마 또는 지살에 형 놓은 자 교통사고 액이 있다고 하게 되는 것이다
3. 역마지살은 여행 교통이요 살국은 내 몸을 극상하는 것임으로 역마지살이 살국을 이룬 자 교통사고에 상신하는 것 정연한
이치요
4. 역마나 지살이 상관태왕을 이룬 자 역시 前記와 같이 역마지살은 여행교통이고 상관태왕은 내 기운을 설기시키는 것으로
심혈을 몸시 빼는 것이요 또 강자를 충돌하여 반격을 받는 것으로 인하여 사고로도 보는 것이므로 역마상관태왕자 또한 교통사고 있게 되는 것이라고
하였다
◎실예
1의 가
甲 癸 辛 壬
寅 丑 亥 子
이 사주는 계축일 갑인시로서 로상에서 횡액으로 사망하였다
1의 나
甲 癸 戊 己
寅 未 辰 巳
이 사주는 계미일 갑인시로 로상횡액사한 사주다
2의 가
乙 壬 丁 甲
巳 寅 丑 子
이 사주는 인역마가 시간 사와 형을 이루어 교통사고의 횡액이 있었던 사주다
2의 나
庚 丙 辛 辛
寅 申 卯 亥
이 사주는 신일기준 지살을 놓고 시지 인 역마가 일지신과 형(신형인)하여 교통사고의 횡액이 있었던 사주다
3의 가
乙 戊 己 丙
卯 寅 亥 辰
이 사주는 진생이 인역마를 놓고 다시 해묘 인묘로 역마살국을 이루고 을목이 투출하여 교통사고의 횡액이
있었던 사주다
3의 나
丙 庚 壬 壬
戌 子 寅 午
이 사주는 인 지살이 인오술로 살국을 이루었고 다시 병화 투출하여 교통사고로 숨을 거둔 사주다
4의 가
甲 癸 己 戊
寅 卯 未 子
이 사주는 자생 역마 인이 인묘미로 상관국을 이루고 또 다시 갑목이 투출한 예로써 교통사고의 횡액이
있었던 사주다
4의 나
丙 戊 庚 戊
辰 申 申 申
이 사주는 신 지살이 태왕하고 경금이 투출하여 4번(驛馬 또는 地殺로 傷官太旺을 이룬 者)에 해당으로 교통사고의 횡액이
있었던 사주다
첫댓글 귀한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