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후다 뷰티(Huda Beauty) 창업자 후다 카탄(Huda Kattan)이 이스라엘 고객의 '피의 돈'을 거부한 후 보이콧 요청에 직면
https://nypost.com/2023/10/18/huda-beauty-faces-boycott-calls-after-founder-huda-kattan-spurns-blood-money-from-israeli-customers/
인기 화장품 브랜드 후다 뷰티(Huda Beauty)의 창업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스라엘 고객으로부터 '피의 돈'을 원하지 않는다고 선언한 후 보이콧 요구에 직면해 있습니다.
10월 7일 이스라엘에 대한 하마스의 잔인한 공격이 있은 지 하루 만에 세포라와 월마트 등 소매점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인 킴 카다시안과 닮은 후다 카탄(Huda Kattan)은 두바이의 한 고급 호텔에서 40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환호하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풍선과 장미로 둘러싸인 자신의 인스타그램 사진.
파키스탄 소유의 뉴스 사이트인 The Express Tribune 이 보도한 게시물의 스크린샷에 따르면, 한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당신이 눈치챘는지 모르겠지만 전 세계의 이스라엘인들이 당신과 당신의 제품을 사랑합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대부분의 돈으로 당신은 가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므로 세계 어느 곳에서든 이스라엘인이 다시는 당신에게서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즉시 이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우리가 많이 구매해서 안타깝다”고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덧붙였다.
이에 대해 오클라호마시티에서 성장한 이라크계 미국인 인플루언서인 Kattan은 지난해 Forbes가 순자산을 4억 달러로 추산한 바 있으며, 스크린샷에 따르면 "나는 피 흘리는 돈을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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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포라의 Huda 뷰티 제품 전시장 앞에 서 있는 Huda Kattan.세포라의 게티 이미지
10월 7일 침공 이후 또 다른 게시물에서 Kattan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군대를 보유한 이스라엘은 피해자가 아니지만 그들은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고 사실을 가지고 오는 사람을 화나게 한다"고 썼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장미빛 볼이 거대해질 것입니다!"와 같은 말로 더 잘 알려진 오랜 영향력을 지닌 Kattan이 있습니다. — 그녀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성구로 보이는 내용을 인용했습니다.
“너희는 반드시 이 땅을 두 번이나 부패하게 할 것이며 극도로 오만해질 것이다”라고 한 사람은 “이스라엘 자손”을 언급합니다. 또 다른 사람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집을 황폐화시킬 우리의 큰 힘을 지닌 종 몇 명을 여러분에게 보낼 것입니다. 이것은 경고가 성취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Kattan은 이제 Eva Longoria와 Nicole Richie를 포함한 고객들의 반발에 직면해 있습니다.
뉴욕에 거주하며 TV에서 일하는 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나는 더 이상 그녀 뒤에 설 수 없다"고 말했다. "나는 그녀의 제품을 좋아하지만 다시는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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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Change.org 청원은 서명자 5,000명 달성이라는 원래 목표를 이미 초과했습니다.Change.org
소식통은 후다뷰티 제품이 “쉽게 교체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이야기를 나눴는데 모두 역겨워하며 '키트를 비워야 할 시간이다'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Kattan을 칭찬하며 회사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 팬은 Kattan의 개인 Instagram 계정에 "다른 많은 사람들과 달리 귀하는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것을 위해 싸우기 위해 플랫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게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용기를 내지 못하고 있는 일입니다.”
또 다른 사람은 “이번 주말에 후다 뷰티 메이크업을 좀 하고 싶어요”라고 썼습니다.
10월 14일 청원서에 따르면 Kattan이 "이스라엘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공개적으로 표명"했기 때문에 Sephora가 미국 매장에서 Huda Beauty 제품을 제거하도록 요구하는 Change.org 청원에 5,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서명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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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da Kattan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10월 전쟁 이후 이스라엘을 비판하는 게시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후다/인스타그램
2017년 Kattan은 Huda Beauty의 소수 지분을 사모펀드 TSG에 매각하여 당시 회사 가치를 12억 5천만 달러로 평가했습니다 .
TSG 대변인은 수요일 더 포스트에 “TSG는 이스라엘에서 하마스가 저지른 비극적이고 끔찍한 행위를 명백히 비난한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스라엘과 가자에서 수많은 무고한 생명을 잃은 것에 대해 깊은 슬픔을 느낍니다. 우리는 또한 이 지역에서 점점 커지는 갈등에 가슴이 아프고 우려를 표하며, 이번 폭력 사태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모든 이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Huda Beauty와 Sephora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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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da Kattan은 Time과 Forbes가 선정한 최고의 영향력 있는 인물로 경제 언론으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Huda Beauty®용 게티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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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tan은 Forbes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 1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으며, 2021년 Fortune의 40세 미만 40인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17년 Time은 그녀를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 중 한 명으로 선정했습니다.
그녀는 두 자매인 모나(Mona), 알리야(Alya), 그리고 남편 크리스토퍼(Christopher)와 함께 2013년에 Huda Beauty를 출시했습니다. 약 140개의 제품을 생산하는 이 회사는 Kim Kardashian이 유명하게 만든 인조 속눈썹으로 시작했습니다. Forbes에 따르면 2022년에는 약 2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