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zziZUOhZUF0
한계령 寒溪嶺 - 가수 김희진
처음엔 대충 한계 두계 세계 네계령 이런식으로 추측했습니다.
검색해보니 '寒(추울한) '溪(시내계)' 였어요.
어릴적에 부모님따라 한계령 비스무리한 곳까지 고속버스로 가본적이 있는듯,
구비구비 오르락내리락 하는 길이 어렴풋이 떠올라요.
하지만 너무나 희미한 기억이여서 저가 한계령을 안다고 말할 처지는 전혀 아닙니다만,
한계령의 의미를 일단 알게 되었으니 대충 한계령의 모습을 짐작해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추울한' '시내계' 차갑고 시린 계곡물을 의미하는 것은 맑고 신선하다는 뜻 입니다.
그리고 구비구비 흐르는 계곡이 많다는 뜻 입니다.
이 정도면 이미 산모양새가 그려지지 않나요?
그래서 한자를 공부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최소한 천자문 정도만 외워도 대단히 유용하게 쓰여질 것 입니다.
또한 한자를 자꾸 중국글이라고 하는데, 천만에요. 한자는 한국글입니다.
이 또한 저가 이미 오래전부터 주장해오던 최초의 사람입니다.
한글 만들어지기 이전에
아시아 지역에서 공용으로 쓰여지던 상용문자이며, 그래서 어렵다는 것 입니다만, 팔만대장경의 년도와 깊이만을
얼핏 보더라도 이는 중국보다 훨씬 앞서 있음을 그저 간단하게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한반도 한민족인 우리 한국인들은 계속해서 문자 발전을 거듭해 왔지요.
설총의 이두문자, 이를 본떠서 여러형의 일본글이 만들어지고, 세종대왕은 한글을 만드시고...
그러나 중국은 옛날 그대로만 머물러 있을 뿐, 그것도 한국인 조상들이 만들어 놓은 한자를 자기네 꺼라며 주장하는 중국인들.
그리고 중국 한자는 한국 한자와 모양새가 같지 않은 것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요즘 외국인들이 흔히 말하기를, 한국은 치안이 잘되어 있다라고 유튜브로 자주 올리는데,
솔직히 제 아무리 막강한 경찰력과 최첨단 장치를 해 두었다 한들, 좋은 교육문화가 없는 나라에선
좋은 치안이 생겨날수가 없습니다. 결코 도둑심보를 잡아낼 순 없는 것 입니다.
건전한 시민의식과 생활 질서 예절 의식에 의해서, 그래서 외국인들에겐 치안이 좋아보이는 것입니다.
홍익인간, 인내천 등등, 그 외 상호부조 두레 등등 엄청 좋은 것들이 많습니다.
멋지고 좋은 것들을 지구촌 어디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조차 없는 것들을 우리 조상님들이 일치감치 만들어내신 것을
대단히 자랑스럽게 여겨야 할 것 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것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치안방비 설치장치보다 더 훌륭하고 막강하고 완벽한 것은, 바로 좋은 교육 생활문화를 후대에게 전수해 주는 것 입니다.
행실과 마음을 바르게 잡아주는 것 입니다.
이러한 뜻을 전혀 모르면서 자라나는 아이들은 한계령의 뜻이 무엇인지 알기나 할까요?
관심이라도 있을까요? 한계령의 노래에 대한 감성 감상이 어떠한것일지... 물어보고 싶네요.
첫댓글 좋은글 감사 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