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타벅스와 노동조합, 친팔레스타인 소셜미디어 게시물로 서로 고소
개인적의견 :스타벅스... 쓰레기 커피업체 클라스 ㅋㅋㅋ
https://nypost.com/2023/10/18/starbucks-workers-united-union-sue-each-other-after-pro-palestinian-social-media-post/
스타벅스와 직원들을 조직한 노조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에 대한 소셜 미디어 게시물로 촉발된 대치 상황 에서 수요일 서로를 고소했습니다 .
스타벅스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초기 노조 계정에서 친팔레스타인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수백 명의 고객을 화나게 하고 스타벅스의 평판을 손상시켰다며 수요일 아이오와 주 연방 법원에서 워커스 유나이티드를 고소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커피회사 직원들을 조직하는 단체에 '스타벅스 워커스 유나이티드(Starbucks Workers United)'라는 명칭 사용을 중단하라고 워커스 유나이티드(Workers United)에 요구하며 상표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
스타벅스는 또한 그룹이 스타벅스 로고와 유사한 원형 녹색 로고 사용을 중단하기를 원합니다.
Workers United는 펜실베니아 연방 법원에 스타벅스의 이름과 유사한 로고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판결을 내려달라고 요청하는 자체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00:0103:38
Workers United는 또한 스타벅스가 테러와 폭력을 지지한다고 암시함으로써 노조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말했습니다.
하마스 무장세력이 이스라엘 남부 지역 사회를 휩쓸고 난 지 이틀 뒤인 10월 9일, 스타 벅스 노동자 연합(Starbucks Workers United)은 "팔레스타인과의 연대!"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전에 Twitter로 알려진 X에서.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국제서비스노동조합(Service Employees International Union)의 계열사인 노동자 연합(Workers United)은 소송에서 노동자들이 노조 지도자의 승인 없이 트윗을 올렸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약 40분 동안 올라온 뒤 삭제됐다.
삼
근로자 연합은 스타벅스가 테러와 폭력을 지지한다는 암시를 주며 노조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반소했다.AP
삼
스타벅스는 Workers United가 "Starbucks Workers United"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며 상표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셔터스톡
그러나 팔레스타인인을 지지하고 이스라엘을 비난하는 현지 스타벅스 노동자 연합 지점의 게시물과 리트윗은 X 수요일에도 여전히 볼 수 있었습니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스타벅스는 아이오와 남부 지방 법원에 아이오와 시티 스타벅스 노동자 연합(Starbucks Workers United)이 친팔레스타인 메시지를 게시한 사람들 중 하나라는 점을 지적하면서 미국 아이오와 남부 지방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스타벅스는 10월 13일 근로자연합(Workers United)에 보낸 서한에서 노조 이름과 유사한 로고 사용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Workers United는 X에 있는 Starbucks Workers United의 페이지에서 이를 노조로 명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
스타벅스 노동자 연합은 “팔레스타인과의 연대!”라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하마스가 토요일 이스라엘을 매복 공격하여 “스타벅스 보이콧”을 요구한 이후.
트위터/스타벅스 워커스 유나이티드
노동조합(Workers United)의 린 폭스(Lynne Fox) 회장은 스타벅스에 보낸 서한에서 “스타벅스는 회사의 반노조 캠페인을 강화하기 위해 중동에서 현재 진행 중인 비극을 이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Workers United는 소송에서 Amazon Labor Union 및 National Football League Players Association을 포함하여 노조가 자신이 대표하는 근로자의 회사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보십시오
스타벅스 노조, 하마스 공격 이후 '팔레스타인과의 연대' 목소리
스타벅스는 노조 게시물에 대한 불만이 1000건 이상 접수됐다고 밝혔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커피 대기업은 직원들이 적대적인 고객과 마주해야 했고 위협적인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파괴자들은 로드아일랜드 매장 창문에 스프레이로 칠한 다윗의 별과 만자 문양을 그렸습니다.
플로리다의 공화당 상원의원인 릭 스콧(Rick Scott)을 포함한 일부 의원들은 스타벅스 보이콧을 촉구했습니다.
공화당 소속 플로리다주 랜디 파인 의원은 10월 11일 트위터에 “스타벅스에 가면 유대인 학살을 지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전쟁에 대한 스타벅스의 공식 성명은 이스라엘과 가자지구의 무고한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를 표명했습니다.
스타벅스의 사라 켈리(Sara Kelly) 부사장은 지난주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스타벅스는 증오, 테러, 폭력 행위를 명백히 비난한다”고 밝혔다.
Workers United는 자체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모회사인 SEIU는 화요일 분쟁 양측에 가족과 함께 많은 회원이 있으며 "모든 이스라엘인과 팔레스타인인은 안전과 폭력으로부터의 자유, 번영의 기회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 워커스 유나이티드(Starbucks Workers United)는 뉴욕 버팔로에 첫 번째 스타벅스 매장이 노조를 결성하기 몇 달 전인 2021년 8월부터 해당 이름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그 이후로 최소 366개의 미국 스타벅스가 노동조합을 결성하기로 투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아마존 노동자, 헐리우드 작가, 배우, 자동차 노동자들의 노동 시위 물결을 촉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그러나 스타벅스는 노조 결성을 지지하지 않으며 아직 노조 결성 매장에서 노동 협약을 맺지 않았습니다 .
그 과정은 노동자들이 여러 차례 파업을 조직하는 등 논쟁의 여지가 많았습니다 .
NLRB는 연방지방법원 판사와 전국노동관계위원회(National Labor Relations Board)의 행정 판사가 스타벅스의 불공정 노동 관행을 규명하는 38건의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협상 지연, 노조원 혜택 보류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