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마켓 관련
박치형 소상공인정책관 2020.12.14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 박치형입니다.
오늘 브리핑은 ‘메리 K-MAS 2020 크리스마스 마켓’ 홍보영상, 그다음에 틱톡 챌린지 영상과 함께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경품 이벤트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리 K-MAS 홍보영상과 산타마스크 챌린지 이벤트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리 K-MAS 홍보영상은 AI가, 인공지능이 가장 적합하다고 선정한 홍보모델 김준 군이 출연하였는데 바이럴과 TV,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분 30초 분량의 바이럴 버전은 크리스마스 대명사인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패러디한 것인데요. 캐롤송 ‘징글벨’을 개사한 ‘주문벨’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주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바이럴 영상과 함께 30초 분량의 TV 홍보영상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산타마스크를 쓰고 착한 소비를 나누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기분 좋은 선물이 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틱톡 챌린지, 일명 산타마스크 챌린지라고 하는데요. 이 틱톡 챌린지는 김준 군의 주문벨 노래에 맞춰 산타마스크 댄스를 따라하는 영상을 틱톡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프로 등 푸짐한 경품도 함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우리 부는 지난 6월에도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동행나비 챌린지를 진행하여 많은 참여와 1,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김준 군의 홍보영상은 2020 크리스마스 마켓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확산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는 메리 K-MAS 산타마스크 무료제공 이벤트도 열 계획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메리 K-MAS 산타마스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서로가 서로에게 선물이 되는 따뜻함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지난 12일부터 운영 중인 메리 K-MAS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누구나 3장의 마스크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받아보시기를 원하는 국민께서는 행사기간 중 홈페이지 내 이벤트 코너에서 신청하시면 마스크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 산타마스크를 받고 SNS에 마스크 착용 인증샷을 올릴 경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프로 등 다양한 경품도 받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도 지난 12일부터 산타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으니 산타마스크를 필요로 하신 분들은 이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겠습니다.
메리 K-MAS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이 연말연시에 가족, 연인, 친구분들과 함께 하는 따뜻하고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이어서 방금 설명드렸던 홍보영상과 캠페인영상을 같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시청>
이게 현장, 이번 2020 K-MAS 크리스마스 마켓 때 사용할 메인 포스터입니다.
<끝>
첨부파일
속기자료.hwp
속기자료.pdf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