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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KTX 영등포 정차에 대한 다른 생각
여수행관광열차 추천 0 조회 608 05.11.21 02:4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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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여수행관광열차님의 정확한 통계를 기반으로 한 예리한 분석과 통찰에 매우 놀랐습니다.^^ 그런데, 열차 지연에 대한 결과가 다소 의외네요. 병목현상이 가중되는 상행선이 기본적으로 하행보다 더 많이 지연 또는 정체하는게 일반적인 상식이니까요. 고속도로도 막히는 시간대면 상행이 더 많이 밀리는 걸 볼 수 있죠.

  • 더군다나 영등포에서 KTX의 일반열차 추월횟수가 2회인데 비해, 상행은 17회나 되다니... 그런데도 불구하고 총 지연시간은 적다는 결과를 보고 적잖이 놀랐습니다... 일반열차 지연요인중에 KTX의 영등포통과로 인한 요인은 별로 효과를 못미치는 건가요....

  • 05.11.21 11:34

    좋은 분석입니다.^^다소 새로운 논점을 제시하셨네요.철도공사측에서도 "KTX영등포역 통과로 인한 지연 효과"에 대해서 분석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위와 같은 방법이라면 상당히 매력있어보입니다.

  • 05.11.21 12:24

    그리고 영등포역 정차 찬반을 떠나서 영등포역 환경을 대대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봅니다. '계단과 에스컬레이터가 좁으니 질서를 지켜서 올라오시기 바랍니다.'란 플래카드가 걸려 있을 정도로 역 용량에 비해서 승객들이 과포화 된 역이 영등포역 입니다. 그런데 영등포역 증축도 L사의 반대로 안 되고 있지요.

  • 영등포역 KTX 통과로 인한 열차 지연설에 관한 논란이 앞으로 계속될 듯한 생각이 드는군요. 철공에서 이 문제에 대한 언급이 나오면 어떨지....

  • 05.11.21 15:40

    일단 건교부에서 영등포정차 KIN이란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더이상의 논쟁은 소모에 불과 할듯합니다...-_-

  • 05.11.22 00:40

    저는 그걸 현 정부의 "서울 죽이기"의 일부로 보고 있습니다 -_-;

  • 05.11.22 10:24

    '서울 죽이기' 동감입니다.^^;;

  • 05.11.22 14:16

    글세..죽이기란 단어가 과연 합당한지 모르겠네요. 억제라면 모를까. 이미 서울역이 있고 용산역이있는데 영등포역에 안세운다고 죽이기라는건 좀 난감하네요.

  • 반대로 저는 서울시의 광명역 죽이기가 더 심각하다고 보고 있습니다만. -_-;; 광명역에서 70% 열차를 시종착시키기로 한 6공 정권이야말로 서울 죽이기의 극치가 아닌지? -_-;;

  • 05.11.22 21:44

    아무래도 광명시는 경기도이다 보니까 -_-;;

  • 05.11.22 21:46

    저도 이제는 서울이 부피 팽창을 그만하고 있는거 좀 정리좀 했음 좋겠습니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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