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분들이 꿈과 열정을 가지고 늦은 나이지만 젊은 20살의 학생과 같은 마음으로 방송대학에 입학을 했습니다. 우리 학교의 시스템이 일반대학처럼 면대면수업이 아니라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온라인 또는 교과서를 가지고 수업을 하며 학교의 공부를 하는것이기에 어떻게 보면은 자기 스스로 시간관리를 잘하면은 일반대 보다도 시간활용도 잘할수가 있고 좋은 반면에 스스로 공부를 하는것에 대해서 적응이 안된 사람은 매우 어려워 하고 중간에 포기하고 탈락하는 학우들이 많은것이 지금까지의 통계입니다.
저희 대학은 1학년으로 입학하면 4학년까지 같이 졸업하는 사람은 20%밖에 안됩니다. 나머지 80%는 잘적응을 하지못해서 중도에 학업을 포기하는 분들입니다. 우리는 80%의 중도포기자가 아니라 20%로의 졸업자의 이름에 다 들어가야 합니다.자녀양육문제와 직장문제 등 많은 문제가 있지만 어려움 가운데서 자신의 시간을 금처럼 귀하게 쓰는 사람이 참 방송대인입니다.
저는 우리 부산방송대가정학과 학우님들이 한명도 탈락자가 없이 4년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다같이 졸업하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가까운 지역별로 스터디를 구성하여 친분을 쌓으며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며 공부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학년통합 스터디를 통하여 많은 학우들에게 상급학년의 선배들이 학년별로 학년담임을 정하여 과목을 하나 정하여서 충실하게 스터디할것을 준비하여 한학기 동안 스터디를 통하여서 방송대의 스터디 방식과 출석수업시험과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를 같이 준비하며 각 학년의 단합도 도모하며 학과회비 납부와 학과의 행사에 적극참여함과 더불어서 졸업후에는 동문회에 가입하여 후배들도 돌아보며 우리 부산가정학과를 전국에서 제일 좋은 학과 최고의 스터디를 만들기를 원합니다. 다같이 우리가 만듭시다. 너와 내가 아니라 우리는 이제 하나입니다. 학년통합스터디는 우리를 한가족으로 묶어줄것입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학년통합스터디 핑크레이디의 집행부는 학우님들의 학교생활과 학업을 위하여 언제나 문을 열어놓고 기다리며 여러분의 작은 말에도 귀를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