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화점 왕 존 워너 메이커
비전을 세운 성공 습관은 부자를 만든다.
김진호 작가
미국 백화점 왕 존 워너메이커는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1838년 벽돌공의 아들로 출생하였다.
12세 이후에는 학교 정규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매일 성경을 읽고 성경의 가르침을 생활에 실천했다.
그리고 경제 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독학을 했다.
서점 점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후에 남자 용 의류 용품 점을 경영했다.
이후 미국 필라델피아에 백화점을 오픈한 후 가장 큰 백화점으로 성장하였고, 뉴욕 최초의 거대한 백화점을
세웠다.
존 워너 메이커는 “소비자는 왕이다”라는 경영 철학으로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받았고 승승장구 성장했다.
미국 23대 대통령 벤저민 해리슨 대통령은 초등학교 2학년의 학력이 전부인 존 워너 메이커에게
1888년~1893년 우정 장관(체신부 장관)을 맡겼는데, 우편 전신 망의 정비에 많은 성과를 냈다.
존 워너 메이커는 세계 각지에 YMCA 건물을 건립하는 데 지원을 했고,
서울 종로의 최초 YMCA 건물 건립 시에도 지원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 백화점 왕 존 워너 메이커의 성공 부자 습관 7 가지는 아래와 같다.
1. 새벽 형 인간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성경을 읽었고 창조적인 영감을 얻었다.
2. 긍정적인 삶의 태도
항상 모든 일은 할 수 있다는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고 있었고 목표를 이루는 힘이 되었다.
3. 절약하고 저축하기
생애 처음으로 1 달러를 저축하고 백만장자가 된 것 같은 마음으로 기뻐하였고 백화점 설립으로
사업에 승승장구하여 실제 백만장자가 되었다.
4. 독서하기
많은 독서를 통해 지식과 영감을 얻었는데 매일 아침 성경을 30 분씩 읽었고, 매일 2 시간씩 경제 관련
서적을 읽었다.
5. 기도하기
아침과 저녁마다 지혜와 능력을 구하는 기도를 했다.
6. 메모하고 정리하기
항상 작은 수첩을 호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면서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기록했다.
7. 칭찬하고 격려하기
칭찬은 사람을 바꾸는 놀라운 힘이 있다.
미국 백화점 왕 존 워너 메이커의 성공 부자 습관을 살피면
초등학교 2학년의 학력이었지만 비전을 세우고 실천하여 큰 부자가 된 것을 알 수 있다.
미국 백화점 왕 존 워너 메이커 삶은 생각(Think)하고, 실천(Try)하고, 땀을 흘리고, 애쓰면서(Toil)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Trust in God)이었다.
존 워너 메이커의 성공 부자 습관은 학력보다 비전을 세우고 실천하는 삶이 중요함을 말하고 있다.
출처 : 김 진호 작가
<다음 검색 창에서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