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2020년‘함께하는 곤충세상! 경진대회’열어 -이달27일까지접수…곤충에관심있는국민누구나참여가능- |
□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국립농업과학원은 국내 토종 곤충을 발굴 하고, 곤충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0년 ‘함께하는 곤충세상!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우리와 늘 함께하는 곤충, 새롭게 알아가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애완곤충 발굴 경진대회 △식용곤충 포스터 경진대회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 애완곤충 발굴 경진대회에서는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곤충 중 애완으로 사육할 수 있는 새로운 곤충을 발굴한 참가자들을 선정해 농촌진흥청장상(3점)과 국립농업과학원장상(5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 미래 식량자원인 식용곤충의 소비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는 식용곤충 포스터 경진대회는 학생과 일반인 부문으로 나눠 치러지며, 농촌진흥청장상(3점)과 국립농업과학원장상(5점)을 뽑아 시상한다.
□ 애완곤충 발굴 경진대회에 응모를 원하는 참가자는 신청서, 서약서, 곤충 설명서를 11월 27일(금)까지 공고문에 게시된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식용곤충 권장 포스터 경진대회 응모자 역시 신청서, 서약서, 작품을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곤충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번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농업과학원 누리집(http://www.naa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농촌진흥청 곤충산업과 남성희 과장은 “한국의 토종 곤충 종을 발굴하고, 식용곤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곤충 소비시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