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피의 상수(常數)
물건이 망가질 확률은 그 가격에 반비례한다.
*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 원리
모든 물체의 위치를 동시에 알 수는 없다.
없어진 것 하나를 찾아내면, 다른 것 한 개가 없어진다.
* 얼간이 법칙에 대한 블로크의 반론
찾는 물건은 항상 맨 처음 찾아보는 장소에 있는데도, 처음에 찾을 때에는 발견하지 못한다.
* 듀드의 2원성 법칙
두 가지 사건을 예상할 수 있는 경우, 보다 좋지 않은 쪽이 발생한다.
* 일급부하의 제 1 법칙
상사보다 자신이 더 유능하다는 사실을 절대로 상사가 깨닫게 해서는 안된다.
* 임호프의 법칙
관료조직은 정화조와 매우 비슷한 구석이 있다. 커다란 오물덩이는 늘 위에 떠 있다.
* 올드와 칸의 법칙
회의의 효율성은 참가자 수와 토의 시간에 반비례한다.
* 토론의 제 1 법칙
바보와 언쟁하지 마라. 어느 쪽이 바보인지 구별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
* 소시지의 원리
소시지를 좋아하는 사람과 법을 존중하는 사람은 그것을 만드는 과정을 결코 보아서는 안된다.
* 토드의 정치의 2대 원리
1. 정치가가 무엇을 말하고 있든, 그것은 모두 진실이 아니다.
2. 정치가가 무엇을 말하고 있든, 그것은 돈 이야기다.
* 돈 역학의 제 1 법칙
뜻밖의 수입이 생기면, 반드시 뜻밖의 지출이 그만큼 생긴다.
* 에머슨의 고찰
어느 천재의 위업에도 우리 자신이 생각해 보았던 아이디어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다.
* 위대한 인물의 규칙
당신이 대단히 존경하는 인물은 무언가 깊은 생각에 잠겨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마 그 때에도
점심식사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 워렌의 규칙
누가 전문가인지를 알고 싶으면, 작업시간은 가장 길게, 비용은 가장 높게 책정하는 사람을
찾으면 된다.
*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 1 법칙
고수입의 화급한 일은 저수입의 화급한 일을 계약한 뒤에야 들어온다.
*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 2 법칙
바쁜 일들은 모두 마감날이 같다.
*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제 3 법칙
철야한 일은 적어도 이틀 동안 그대로 묵히게 된다.
* 앤터니의 작업장의 법칙
작업대에서 공구가 떨어지면, 가장 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
공구는 떨어뜨린 사람의 발등을 우선 찧고 나서는 성가신 장소로 굴러간다.
* 전자제품의 규칙
전저제품의 가장 고가의 특수한 기능은 결코 사용되지 않는다.
* 페트의 실험실 법칙
성공한 실험은 결코 재현하지 마라.
현대과학의 지침
- 녹색을 띠었거나 꿈틀거리면, 생물학이다.
- 역겨운 냄새가 나면, 화학이다.
- 도움이 되지 않으면, 물리학이다.
* 현대과학의 지침에 대한 서프의 연장
- 이해할 수 없으면, 수학이다.
- 사리에 맞지 않으면, 경제학이나 심리학이다.
* H.L 멘켄의 법칙
할 수 있는 자는 실행한다. 할 수 없는 자는 가르친다.
* H.L 멘켄의 법칙에 대한 마틴의 확장
가르칠 능력이 없는 자는 관리한다.
* 머피의 학기말 리포트에 관한 법칙
학기말 리포트 완성에 꼭 필요한 책이나 정기간행물은 도서관에서 증발해 버린다.
가까스로 손에 넣은 책도 가장 중요한 페이지가 찢겨 있다.
첫댓글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감사합니다~~즐거운시간 보내십시요~^^
맞는 말씀 진리가 맞습니다
바보와 토론하면 누가 바보인지 모른다
말을 못알아 듣는 사람과는 토론이 안되겠지요~~
즐거운시간 보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