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3월 20일 도쿄의 벚꽃 너머로 일본은행(BOJ) 본부가 보인다.
노기 카즈히로 | 아프 | 게티 이미지
일본 은행은 새로 임명된 Kazuo Ueda 총재의 첫 번째 정책 회의에서 금리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
이 결정은 중앙은행이 2016년 기준금리를 제로 이하로 내린 이후 -0.1%를 유지해 온 기준금리에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경제학자들의 기대와 일치했습니다 .
중앙은행은 또한 10년 만기 일본 국채에 대한 허용 범위를 목표치인 0%보다 50bp 높거나 낮게 유지했습니다.
지난 12월 일본 중앙은행은 10년 만기 일본 국채에 대한 허용 범위를 예상치 못하게 확대해 글로벌 채권 시장에 충격을 주었다.25 베이시스 포인트에서 50 베이시스 포인트 위아래로 0%.
미화/엔
RT 견적 | 교환
135.72
+1.78 ( +1.33% )
마지막 | 오전 3:05 EDT
관심 목록+
일본 엔발표 후 미국 달러 대비 약 0.8% 하락한 134.75. JGB 10년 수익률0.425%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향후 정책 검토
일본은행은 현재 정책을 유지하면서 완화 조치에 대해 ”광범위한 관점에서 검토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중앙은행은 계획된 검토 기간은 약 1년에서 1년 반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중앙은행은 ”물가 안정을 달성하는 것은 25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의 도전이었다”며 통화 완화 정책이 ”일본의 경제 활동, 물가, 금융 부문의 광범위한 영역과 상호 작용하고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CNBC Pro의 주식 선택 및 투자 동향:
전설적인 투자자 Peter Lynch와의 CNBC 전체 인터뷰 보기
최고 전략가는 투자자들이 초고속 성장 노출이 필요하며 이러한 AI 주식이 트릭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너럴 모터스(GM) 실적이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별도의 전망에서 중앙은행은 신선한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모든 품목의 인플레이션이 2023 회계연도에 약 2.5%, 2024~2025년에는 1.5~2%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Ueda는 이전에 수익률 곡선 제어 정책을 조정하기 전에 중앙 은행의 목표인 ”상당히 강하고 2%에 가까운” 인플레이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YCC를 포기하시겠습니까?
중앙은행이 수익률 곡선 통제 허용 범위를 더 넓히거나 제도를 완전히 폐기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중앙은행은 현재 정책을 고수했습니다.
은행은 전망에서 ”물가 안정 목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한 목표 달성을 목표로 수익률 곡선 제어와 함께 QQE( 양적 및 질적 통화 완화 )를 계속할 것”이라고 전망에서 밝혔다.
중앙은행은 “필요하다면 추가 완화 조치를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산 관리 회사 Pendal의 소득 전략 책임자인 Amy Xie Patrick은 중앙 은행이 허용 범위를 넓히기보다는 YCC를 포기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YCC에 대한 다음 조치는 포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거기까지 가는 길은 시장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보다는 시장 기능에 대한 우려에 관한 것임을 시장이 이해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Xie Patrick은 CNBC의 “Street Signs Asia”에 말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여전히 목표치 상회
BOJ 결정에 앞서 금요일 발표된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 수도의 인플레이션은 4월에 더 높아졌습니다.
4월 일본 수도의 소비자 물가 지수는 3.5% 상승해 로이터 여론 조사의 3.2% 상승 전망치를 상회했습니다. 이 수치는 3월의 3.2%보다 약간 높은 수치입니다.
신선한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도쿄의 소비자 물가 지수는 4월에 2.3% 상승하여 중앙 은행의 인플레이션 목표인 약 2%를 약간 상회했습니다. 도쿄의 인플레이션은 전국적인 추세를 나타내는 선행 지표입니다. 일본의 3월 전국 근원 CPI는 3.1%였습니다.
지금보기
비디오 03:32
우리는 일본 은행이 수익률 곡선 통제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연구소는 말했습니다.
한편, 일본의 실업률은 2월 2.6%에서 3월 2.8%로 상승했다고 정부 자료가 밝혔습니다. 이는 로이터의 전망치인 2.5%보다 높은 수치이며 2022년 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미국의 지원자 대비 일자리 비율은 1.32로 로이터의 추정치인 1.34보다 낮았다.
더 많은 불확실성
야마오카 히로미 전 일본은행 관료이자 현 미래연구소 소장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일본 실물경제에 약간의 불확실성이 남아 있지만 동시에 인플레이션 압력이 더욱 임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 발표를 앞두고 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BOJ는 중앙은행의 주요 목적으로 물가 안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두 가지를 모두 저글링하기 위해 Yamaoka는 “JGB 시장에서 현재의 특별한 개입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