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티로더, 랑콤 간의 보라색병 전쟁이 시작됐다(사진설명: 왼쪽부터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 , 랑콤의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 세럼)
수입명품화장품들의 보라색병 전쟁이 시작됐다.
지금까지 일명 갈색병, 보라색병은 에스티로더의 대표 제품을 뜻했다. 그런데 지난 23일 에스티로더의 최대 라이벌사인 랑콤이 에스티로더의 보라색병과 효능과 가격대가 비슷한 랑콤의 보라색병인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 세럼을 선보이면서 이들 간의 한판 승부가 펼쳐지고 있다.
이 두 제품 모두 피부 탄력 개선을 통한 주름개선이 포인트다.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가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강화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이 기능을 한층 강화 시켜 탄력 저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면, 랑콤의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 세럼은 피부 강화 작용을 하도록 설계된 멀티-텐션 테크놀로지를 접목해 멀티 바이탈 복합체를 피부 속에 바로 주입한 듯 촘촘한 탄력으로 젊음의 얼굴선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표1> 에스티로더·랑콤 보라색병 스팩 비교
에스티로더 퍼펙셔니스트
랑콤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 세럼
기술력 및 주성분
▷CPR-75
▷플렉서블 엘라스토머 기술
▷빛 분산 기술
▷링클 리프트 리스트럭처링 펩타이드™
주성분
▷아르테미아 추출물: 해양생명공학을 통해 얻는 피부 에너지를 재충전시키는 동물성 플랑크톤.
▷첨단 재구성 단백질: 피부 탄력을 높여 주는 훼이(whey)에서 추출한 첨단 단백질.
▷클로렐라 불가리스 추출물: 피부 에너지를 재충전시키고 피부 상태를 최적화하는 미세조류 추출물
▷멀티-텐션 테크놀로지
▷듀얼 젤 텍스처
▷엘라스토머 미세입자
주성분은 공개 안됨
효과
▷바르자마자: 바로 잔주름과 굵은 주름이 37%까지 감소
▷1주일 후:피부 지지 구조를 강화하고 피부 밀도를 높여, 더 어려 보이고 탄력 있는 피부를 경험
▷1달 후: 주름이 감소하는 한편 피부는 눈에 띄게 유연해지고 회복력을 갖추어 더 탄력 있어짐
▷바르자마자: 여성들이 피부 톤의 산틋함, 피부의 유연함 등을 느낄 수 있음
▷1주일 후: 피부가 더 탄력적이고 더 매끈해지며 주름 역시 지워진 것 같이 피부가 달라지기 시작함
▷1달 후: 피부는 마치 리프팅한 것처럼 더 젊어 보이게 되는 효과가 경험할 수 있음
디자인
▷전형적인 에스티로더의 ID를 가진 디자인
▷보라색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디자인
▷하이테크 디자인의 용기
▷섬세한 핑크에서부터 짙은 생생한 보라에 이르는 컬러를 접목
▷오토 디스펜서 펌프
용량 및 가격(10ML당 기준)
50ML 용량/18만5천 원
10ML당 기준 3만7천원
50ML 용량/19만원
10ML당 기준 3만8천원
▲기술력 및 주성분
에스티로더의 보라색병인 ‘퍼펙셔니스트 [CP+R] 링클 리프팅/퍼밍 세럼’(이하 퍼펙셔니스트)에는 혁신적인 에스티 로더 CPR-75 기술이 접목됐다. 이 기술은 첨단 아미노산과 단백질 복합체가 피부 본연의 콜라겐 생성 능력을 최대화하고, 한층 강화시키는 이중작용으로 피부를 한층 강화시켜 매우 중요한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피부 회복을 촉진시켜 준다. 또한 피부 속 필수 단백질, 콜라겐, 라미닌 및 파이브로넥틴이 증가되어 주름, 탄력 저하 방지에 필요한 힘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즉시 메워지는 ‘액체 반창고’와 유사한 작용을 하여 주름을 채워주고 일상적인 움직임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완화시켜 주는 플렉서블 엘라스토머 기술 ▷다양한 타입의 피부 톤을 위해 고안된 이 기술은 재빨리 빛을 분산시켜 주름을 흐릿하게 보이게 해 더 밝고, 깨끗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가 되도록 도와주는 빛 분산 기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펩티드, 단백질, 아미노산 혼합물로, 강력한 기술과 구성요소는 더 매끄럽고 탄력적인 피부 강화에 시너지 작용을 일으켜 주는 링클 리프트 리스트럭처링 펩타이드™ 등의 기술이 접목됐다.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의 주성분은 아르테미아 추출물, 첨단 재구성 단백질, 클로렐라 불가리스 추출물 등이다. 우선 아르테미아 추출물은 해양생명공학을 통해 얻는 동물성 플랑크톤으로 피부 에너지를 재 충전시켜 준다. 훼이(whey)에서 추출한 첨단 단백질는 피부 탄력을 높여 주고, 클로렐라 불가리스 추출물이 피부 에너지를 재충전시키고 피부 상태를 최적화해 준다.
랑콤의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세럼의 주 기술력은 두 가지 첨단 테크놀로지를 합친 멀티-텐션 테크놀로지다. 전에 없었던 바이오리피드(biolipid)와 다이펩티드(dipeptide)를 결합하여 개발된 이 기술은 주로 세월이 흐름에 따라 감소하고 분해되는 경향이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포함한 섬유아세포라고 하는 조직-피부 개선 활동을 촉진시켜 피부를 강화하고 탄력을 되살리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바르면 감싸듯이 깊이 흡수되는 놀라운 듀얼 젤 텍스처가 피부에 기름기 없이 실크 같은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하고, 광학적 특성과 피부에 남는 부드러운 마무리 감으로 잘 알려진 엘라스토머 미세입자가 피부와 빛의 상호작용을 증가시켜 피부 결점을 즉시 감소시키는 한편 피부 투명성을 개선한다.
▲효과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는 사용하자마자 바로 잔주름과 굵은 주름이 37%까지 감소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 기간 동안 피부가 매끄러워져더 어려 보이며 빛나는 탄력 있는 피부가 된다. 아울러 링리프트 리스트럭처링 펩타이드™가 천연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피부를 개선 시켜 더 어려 보이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1주일 후 에스티 로더의 새로운 과학적 혁신인 CPR-75 기술이 피부 지지 구조를 강화하고 피부 밀도를 높여, 더 어려 보이고 탄력 있는 피부를 경험하게 되며, 1달 후 주름이 감소하는 한편 피부는 눈에 띄게 유연해지고 회복력을 갖추어 더 탄력 있어 진다. 또한 피부 지지 구조는 주름 생성을 방지할 수 있도록 더욱 견고해 져 얼굴 윤곽이 살아나고 탄력 있어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랑콤의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세럼은 바르자마자 여성들이 피부 톤의 산틋함, 피부의 유연함 등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또한 1주일 후 부터 피부가 더 탄력적이고 더 매끈해지며 주름 역시 지워진 것 같이 피부가 달라지고 1달 후에는 마치 리프팅한 것처럼 더 젊어 보이는 효과를 경험 할수 있다.
▲디자인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는 전형적인 에스티로더의 ID를 가진 디자인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갈색병과 동일한 디자인에 색상만 보라색인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 제품을 보라색 병이라고 부르고 있다.
랑콤의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 세럼은 모던한 선과 여성스러운 꼼꼼함을 자랑하는 하이테크 디자인의 용기를 선택했다. 거울 효과와 함께 레네르지 라인의 시그니처 색상인 섬세한 핑크에서부터 짙은 생생한 보라에 이르는 컬러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뚜껑을 살며시 돌리면 디스펜서 펌프가 올라오고 이 디스펜서 펌프를 살짝 누르면 한 번 사용하기 적당한 량의 세럼이 나와 제품을 쉽게 바를 수 있도록 한 랑콤만의 디스펜서 펌프도 적용됐다.
▲용량 및 가격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는 50ML 용량 기준 18만5천 원이다. 10ML 당 금액은 3만7천원이다. 랑콤의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 세럼은 50ml 기준 판매가는 19만원 이다. 판매가 부분에서는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이 랑콤의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리바이바-플라즈마™ 세럼 보다 5천원 저렴하다. 반면 10ML 당 가격 비교에서도 에스티로더의 퍼펙셔니스트보다 1천원이 더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