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第3373號◀
▶▶▶ 카스日報文明九 ◀◀◀
신 축 년 辛 丑 年
檀紀 4354年 음력 5月 9日
西紀 2021年 6月 18日 金曜日
▶ ▶ ▶ ▶ ▶ ▶ ▶ ▶ ▶ ▶ ▶ ▶ ▶
🔵독도가 한국 영토라는 걸 스페인이 인증하다
“‘조선왕국전도’,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보여주는 소중한 자료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 스페인 상원도서관 방문
- 스페인 상원도서관, 1730년대 한반도 표현된 ‘조선왕국전도’ 보관
- 우산도와 울릉도가 모두 조선 영토임을 명확하게 표시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오후(현지시각) 스페인 상·하원 합동 연설을 마친 후, 스페인 상원도서관을 방문해 이곳에 소장하는 ‘조선왕국전도’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곤잘레스 도서관장은 ‘조선왕국전도’를 설명하며 “1730년대 대한민국 한반도의 지도인데, 한국인에게 가장 와닿는 기록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조선왕국전도’는 18세기의 프랑스의 지리학자이자 지도 제작자 장 밥티스트 부르기뇽 당빌이 당시 중국의 실측지도인 <황여전람도(皇輿全覽圖)>를 참고하여 중국과 주변 지역을 나타낸 <신중국지도첩>를 발간했는데, 이 곳에 포함돼 있는 것입니다.
‘조선왕국전도’는 서양인이 만든 조선지도 중 현존하는 것으로는 가장 오래된 지도로 알려졌는데, 지명은 중국어식 발음표기를 따랐습니다. 당시 독도를 지칭하는 우산도(于山島)를 천산도(千山島)로 혼동하여 ‘챤찬타오(Tchian Chan Tao)’로 표기하였고, 우산도와 울릉도가 모두 조선의 영토임을 명확하게 표시하였습니다.
설명을 들은 문 대통령은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보여주는 아주 소중한 사료라고 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아주 소중한 자료를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사의를 표했습니다.
🔵문재인 大統領의 大韓民國!!
당당하게 국가의 위상이 높아졌다.
또한 바이든 大統領은,
지난 4년간 트럼프에 의해 추락한 美國의 위상을
다시 높이려고 애쓰고 있는 뉴스가 연일 보도된다.
우리 言論들도 정신차리고
이번 G7에 초대받은 大韓民國 문재인 大統領을
높이 평가해야만 한다 !!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102명 부동산 보유 현황>
(2021.3.25. 국회 관보 기재)
- 다주택자(본인,배우자 / 주택,분양권,오피스텔, 상가 포함) : 43명(42.2%)
- 강남3구 주택 소유 : 25명(24.5%)
- 농지 소유 : 37명(36.3%)
- 부동산 신고가액 15억 이상 : 45명(44.1%)
- 부동산 신고가액 20억 이상 : 30명(29.4%)
-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보유 : 88명(86.3%)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연세대 김대중 도서관'을 방문해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윤 전 총장이 방명록에 작성한 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방명록 하나 제대로 못쓰고 지평선을 연다느니 통찰과 성찰도 구분하지 못하는 자가 무슨 대통령을 꿈꾸시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동차 운전도 연습생에게는 운전대를 잘 맡기지 않는다. 대통령은 연습하는 자리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있는 '연세대학교 김대중 도서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방명록에 '정보화 기반과 인권의 가치로 대한민국의 새 지평선을 여신 김대중 대통령님의 성찰과 가르침을 깊이 새기겠습니다'라고 적었는데 '지평선을 연다'와 '성찰'이라는 표현이 잘못됐다고 문제삼은 것이다.
🔵법원 일본은 한국내 재산 목록 제출하라
“국가에 의해 자행된 살인, 강간, 고문 등과 같은 인권에 대한 중대한 침해행위에 대해 국가면제를 인정하게 되면 국제사회 공동의 이익이 위협받게 되고, 오히려 국가 간 우호관계를 해하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
🔵北韓이 조선중앙통신에서 “우리의 과녁은 南朝鮮軍이 아니라 대양 너머에 있는 美國이다"라고 말해 주목된다.
어떤 사람들은 北韓의 기본 공격 목표가 서울이라고 여기지만, 北韓은 美國이 기본 과녁이라고 밝힌 것이다.
이게 어떤 의미인지, 北韓은 왜 美國을 기본 과녁으로 삼는 군사전략을 채택했을까요.
🔵미국서도 델타 변이 급속 확산..가을 새 유행 올 수도"
미국에서도 델타 변이로 불리는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스콧 고틀리브 전 미 식품의약국, FDA 국장은 CBS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에서 코로나19 감염자의 약 10%가 인도발 변이"라며 "2주마다 2배로 늘고 있다는 점에서 지배적인 종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캘리포니아와 뉴욕주(州)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방역 규제를 대거 풀고 경제를 전면 재개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15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캘리포니아주가 기업체·점포에 대한 수용 인원 제한과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의 방역 규제를 대부분 해제했다고 보도했다.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델타 바이러스는
6월 기준으로 74개국까지 퍼졌다.
🔵軍병원서 수술후 발 감각 잃었는데…"신고하지 마라"
"여러 방법을 통해 해당 내용을 신고하자 그제서야 찾아온 교수는 "네가 신고한다 한들 바뀌는 게 없다. 그러니 신고하지 마라"고 경고했고, 사과는 한마디도 없었다"
"자살 시도도 수 차례 했고, 우울증에 빠져 계속 약을 복용 중"이라며 "인권을 모욕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권리를 교수가 박탈했다"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사업주에게 백신 휴가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 상임위 문턱을 넘었습니다. 자영업자나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이른바 '휴가 취약계층'의 접종을 장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화이자 백신 구매 논란을 일으킨 권영진 대구시장이 반성은커녕 문재인 정부의 '백신외교'를 정면 공격하고 나섰습니다. 권 시장은 미국이 제공한 얀센 백신에 대해 "미국은 이미 어마한 양이 폐기되고 있다"며 음모론을 제기했습니다.
🔵국회에서 6년 표류한 '수술실 CCTV' 의무화 법안이 이재명 지사와 이준석 대표 간 설전이 오가는 정치 화두로 부상했습니다. 최근 인천 등의 척추 전문병원 대리수술 의혹이 국민적 공분을 산 데 이어 국민 80%가 찬성했습니다.
🔵베트남은 조2위로 사상 처음 월드컵 최종예선 무대에 올랐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한국은 강팀"이라며 만나고 싶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일본의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G7 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스가 총리 간 회담이 불발된 데 대해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신문은 ‘지역 안보 위해 양국 문제를 대화로 풀어야 한다’며 일본이 대화에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술을 마신 뒤 SNS에 글을 올렸다가 돌연 삭제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50만 원 상당의 고가 와인6L를 핥아 마셨다며 이번에도 "미안하다, 고맙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한국의 매운맛 라면 제품들이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를 모방한 짝퉁 제품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엄청" "한국 불닭맛" 등의 한글이 적혀있는 일본 라면 제품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라면의 원조 일본이 한글을 표기할 정도로 자존심을 버렸다네요
🔵터키 이스탄불에서 40대 한인 남성이 20대 한인 여성을 고문하고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46년이 구형됐습니다. 이 남성은 성관계는 합의된 것이었으며 고문에 해당하는 행동은 '성적 판타지 역할극'의 결과였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