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쭉빵카페
 
 
 
카페 게시글
막이슈 기타 7년동안 준비했던 회계사 시험을 포기하며 쓴 글
치치치뿌 추천 0 조회 11,345 19.02.11 21:48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2.11 21:49

    첫댓글 에휴.. 진짜 예전에 수능 재수하고 생각한 건데 정말 본문처럼 고시는 마약이야 실패한 순간 한 번 더 해볼만 한데? 라는 생각이 들어.. 포기하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까

  • 19.02.11 21:49

    어떤 마음일까 ..

  • 19.02.11 21:49

    얼마나 힘들었을까

  • 진짜 1년에 한번 밖에 없는 시험은 그 한번의 기회를 날리면 또 1년이란 시간을 보내야하니까 너무 잔인함ㅠㅠ
    더군다나 CPA는 1차 붙기도 힘든데 1차붙고 2차 두번 떨어지면 다시 1차를 쳐야하니까 시간이 배로 걸림ㅠㅠ
    교수님들도 5년 준비한 분도 계시고 진짜 막막한듯
    주변 친구들 많이 하는데 ㄹㅇ 걱정 많더라
    글 너무 마음 아픔

  • 19.02.11 21:50

    그냥 행복해졋으면 좋겠다....

  • 19.02.11 21:52

    회계사 시험 어려워? 오빠씨팔럼이 저거 본다고 나대던덴

  • 2-4년 걸리는데 안 되는 사람은 죽어라 안 됨 시험 1, 2차 나뉘어져있고 과목이 좀 많아서

  • 작성자 19.02.11 21:56

    나 아는 오빠는 수능 올1받았었는데 대학와서 노느라 학점 망했다고 취준 버리고 바로 씨피에이 뛰어들었다가 지금 28인데 아직도 하고있음

  • 마음아프다 진짜 ㅠㅠㅠ토닥토닥

  • 19.02.11 21:53

    뭔지 알겠다 아예 가망없는 게 아니니까. ‘나만 열심히 노력하면’ 될 가능성이 커지니까. 그러니까 더더욱 못 놓는거지.. 방해물이 나밖에 없다는 게 나를 더 나태하게 만든다는 걸.. 깨닫지 못하면.. 힘들어

  • 19.02.11 21:57

    7년반동안 잡고있었던 시험을 자기손으로 놓기까지 얼마나 힘들고 고민을 했을까ㅠㅠ 저분 진짜 앞으로는 꽃길만 걸으셨으면ㅠㅠ

  • 19.02.11 21:59

    마음아프다

  • 19.02.11 22:04

    내 친구는 가고싶은 학교있었어서 수능 5년준비하다가 결국 포기하더라 ㅜㅜ 본인도 힘들지만 그걸 지켜보는 가족도 같이 힘들게 한다고ㅜ

  • 19.02.11 22:16

    포기도 용기야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 19.02.11 22:16

    아아아 포기하기 쉽지 않았을텐데ㅠㅠㅠ

  • 19.02.11 22:19

    임용고시 2년공부하다가 바로 때려침
    걍 붙잡는다고 합격할것같지 않아서

  • 19.02.11 22:20

    저런분들 진짜 나중에 잘됏으면 좋겠다. 공시도 한문제 차이로 3년 매달리고 있는 사람 도 봄.. 그 약간의 운이 나중에 모여서 한방에 팡 터지길

  • 19.02.11 22:35

    회시 준비중인데 숨이 턱 막힌다...

  • 19.02.11 22:39

    회계사 준비 생각중인데 많은 생각이 드네.. 얼마나 힘들었을까

  • 19.02.11 23:24

    아 진짜 .... ㅜㅜ마음아파

  • 19.02.11 23:27

    포기도 용기라는거 나이먹으니 알겠드라ㅜㅜ

  • 19.02.12 00:07

    하ㅠㅠ...

  • 19.02.12 01:07

    준비하면서 얼마나 힘드시고 포기하시는데 얼마나 많은 용기가 필요하셨을까ㅜㅜ

  • 눈물나 나랑엄청가까운지인 하는데 ..

  • 19.02.12 01:45

    실력좋아도 2차떨어지는 일도 흔한일임 범위많고 논술이라 시험운도 어느정도 작용하고...그리고 전문직 1차합격한 거 어느정도 관련지식있는 거니까 취업할때 감안해주는 곳도 있음 인생에서 하고 싶은거 최선을 다해 도전해본 거 의미있다고 생각해

  • 19.02.12 04:32

    마음아프다 진짜 사회에 변화가 필요해

  • 19.02.12 05:52

    마음아프다ㅜ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