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특기 분류, 이곳에 모두 있습니다.”
공군교육사령부 27예비단이 최근 공군 입대 준비자와 입대 장병들을 위해 ‘공군 특기 소개’ 책자(사진) 를 개정하고 동영상을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기에 대한 막연한 불안을 대폭 해소함으로써 입영 준비자들과 훈련병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공군 장병의 입영과 특기분류, 예비군 훈련 업무를 맡고 있는 27예비단은 지난해 8월 특기 소개 책자를 발간했으며 올해는 이 책자를 개정하고 더불어 동영상도 추가로 제작했다. 이로써 잘못된 정보가 유통되는 것을 막고, 특기 분류 절차에 대한 의구심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책자와 동영상에는 업무 내용, 주요 활용 장비 등 업무와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특기교육 기간, 교육 내용, 관련 전공·자격증, 배속 가능 부대, 복무 시 취득 가능한 자격증 및 면허증까지 자세하게 소개해 특기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공군 특기 소개’는 공군·공군교육사·병무청 등의 인터넷 홈페이지와 공군 공식 SNS(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블로그) 등에 탑재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27예비단장 홍승호 대령은 “충분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특기분류의 투명성과 신뢰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입대 자원들의 원활한 준비와 의문점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