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상담대학원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 상황에 맞게 다닐수있는곳을 찾으려는데 어디가 좋을까요?
아이가 어려서 풀타임대학원에 다니지는 못합니다. 형편상 도우미께 아이를 맡기고 파트타임 일이라도 해서 등록금정도라도 벌어야될것 같고요. 등록금이 저렴하거나 장학혜택이 많은곳이면 좋겠습니다..
서울 모대학에서 타전공으로 학석사했습니다 전공기본이나 입시준비에 도움이 될까싶어 모 기독교 인터넷방송에서 제공하는 상담강의(백석대 김현옥교수님)를 다 들었고요, 이곳카페에서 링크되있는 온라인강의를 들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목표로 하는 대학원을 먼저 정하고 거기에 맞추어 준비하는게 맞는것같아서요..
사이버대학원은 졸업후 진로가 막연할수 있다고 들었는데..서울사대처럼 전문화되고 많이 지원해주는곳도 그런가요? 아무래도 오프라인이 나을지...
백석대에서는 예술치료와 가족상담 두곳이 있는데 차이가 뭘까요? 기본적으로는 같은 심리상담을 배울텐데 치료방법적 기술적인면에서 차이가 있는걸까요? 드라마치료에도 관심이 있는데 예술치료학과쪽이 더 장래성이 있을지 아님 가족상담쪽이 진출할 기회가 더 넓을지 고민이네요.. 필드에서 뛰고싶은 맘도 있고 기회가 된다면 박사까지 공부할 생각도 있는데 백석대 대학원가면 그게 가능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