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이.들어간 베개를 사용중인데요. 어떻게 하다가 찢어져서 이번에 천연라텍스 베개를 사보려는데요.
천연라텍스 베개와 메모리폼 베개는 어떤게.다른건지 궁금해요.
그리고 좋은 천연라텍스 베개를 고르는 법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화창한 금요일이었는데, 잘 보내셨죠?
우선 메모리 폼은 나사에서 우주선이 대기권으로 진입 시, 큰 충격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100% 합성 소재를 발포시킨 것으로 충격을 받으면 아주 천천히 공기가 빠지면서 작용하기에 순간 벽과 부딪치는 충격을 막아 주는데,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것 또한 마찬가지이기에 형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관절은 수직 선상에서는 디스크의 탄성으로 받쳐주기에 아무런 무리가 없지만, 수평 선상에서는 무리가 가면 디스크가 삐져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받쳐주어야 하는데, 움직이는 즉시 받쳐주는 탄성이 없는 메모리폼은 아픈 환자분들에게는 극약처방과도 같은 원리임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무나무에 상처가 생기면 흘러내리는 유액을 영어로 latex라 말하며, 이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천연고무 원액으로 이것을 가공해서 만드는 탄성이 뛰어난 라텍스 베개는 천연제품이라 위생적으로도 안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술용 고무장갑 등에 사용할 정도로 항균성이 뛰어나며, 움직이는 즉시 떠받쳐주면서 압력을 분산 시켜 주기에 압박이 줄어들어 혈액순환이 원만해지기에 아침이 개운한 것입니다.
물론 양의 탈을 쓴 합성소재를 잔뜩 섞은 중국에서 들어온 라텍스 베개도 있기에 사실 때 조심해야 하는데, 라텍스 베개를 사실 때는 원산지 각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은 바로 중국산을 골라내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천연라텍스 베개를 사용할 시에는 베개를 목까지 바짝 끌어당겨 베시는 것이 좋으며, 그래야 목이 아프지 않습니다.
그러나 같은 천연라텍스 베개일지라도 같은 것이 아니기에 고르시는 것을 게을리하시면 안 되며,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몇 년 전에 XX홈처럼 블로그 후기 글 광고를 온 인터넷에 도배하다시피 해서 엄청나게 판매했었지만, 소비자를 기만하여 폐업한 사례를 보시면 아시듯이 광고를 많이 한다고, 협찬한다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융통성이 좀 없더라도 이런 사람이 좋은 제품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기에 처음에는 잘 모르시므로 인터넷으로 잘 검색하셔서 마음에 드시는 업체를 선택하셔서 사면 됩니다.
또한, 장인 정신으로 만들면 내구성이 더 뛰어나기에 주의해서 사용하면 거의 10년 가까이 사용할 수 있으며, 중국산 라텍스 베개는 2~3년이면 부피 큰 쓰레기가 되므로 온 국민이 한 개씩만 버린다면, 짧은 순간에 좁은 우리 국토가 쓰레기 산이 되므로 다음 세대를 위해 주변 사람들이 중국산 라텍스를 권하지 않는 것입니다.
가서 보기
그럼 좋은 베개 구매하셔서 오래오래 건강하시기를 기원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