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구하는 백성들
습3:8-13
2025년2월4일(화)
기동찬
8.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내가 일어나 벌할 날까지 너희는 나를 기다리라 내가 뜻을 정하고 나의 분노와 모든 진노를 쏟으려고 여러 나라를 소집하며 왕국들을 모으리라 온 땅이 나의 질투의 불에 소멸되리라
9.그 때에 내가 여러 백성의 입술을 깨끗하게 하여 그들이 다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한 가지로 나를 섬기게 하리니
10.내게 구하는 백성들 곧 내가 흩은 자의 딸이 구스 강 건너편에서부터 예물을 가지고 와서 내게 바칠지라
11.그 날에 네가 내게 범죄한 모든 행위로 말미암아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것은 그 때에 내가 네 가운데서 교만하여 자랑하는 자들을 제거하여 네가 나의 성산에서 다시는 교만하지 않게 할 것임이라
12.내가 곤고하고 가난한 백성을 네 가운데에 남겨 두리니 그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의탁하여 보호를 받을지라
13.이스라엘의 남은 자는 악을 행하지 아니하며 거짓을 말하지 아니하며 입에 거짓된 혀가 없으며 먹고 누울지라도 그들을 두렵게 할 자가 없으리라.
하나님 감사합니다.
내게 구하는 백성들을 통해서 영광 받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10.내게 구하는 백성들 곧 내가 흩은 자의 딸이 구스 강 건너편에서부터 예물을 가지고 와서 내게 바칠지라.
하나님, 세상에는 크게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과 구하지 않는 백성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예물을 가지고 하나님을 경배하며 섬기는 백성은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입니다. 하나님께 구함으로 응답을 경험하는 백성,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한 백성들인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은 살아계시는 하나님을 경험합니다. 살아계셔서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한 자들은 하나님을 경배하되, 하나님이 주신 예물을 가지고 하나님을 경배하며 섬기는 일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감사함으로 자원하여 예물을 하나님께 드림으로 기뻐하고 즐거워함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며 섬깁니다.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잠3:9)는 말씀에 ‘아멘’함으로 하나님을 공경합니다. 이런 자들은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잠3:10)는 약속의 말씀이, 자신의 삶에 이루어지는 놀라운 응답을 경험합니다. 응답하시는 하나님, 살아 계셔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자들은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을 일차적으로 저들의 입술을 정결하게 해 주십니다. “9.그 때에 내가 여러 백성의 입술을 깨끗하게 하여...” 하나님께서는 자신에게 구하는 “백성의 입술을 깨끗하게”(9절) 해 주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나 이방민족들이나 상관 없이 하나님께 구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는 저들의 입술을 새롭게 해 주십니다. 깨끗하게 해 주십니다. 정결하게 해 주십니다. 이런 자들을 통해서 하나님은 경배를 받습니다.
9.그 때에 내가 여러 백성의 입술을 깨끗하게 하여 그들이 다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한 가지로 나를 섬기게 하리니...
“한 가지로”(9절), 일심으로, 한 마음 한 뜻 한 방향, 한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은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10절)임을 알게 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렇습니다. 주님,
하나님은 주님의 이름으로 구하는 백성들을 기뻐하시는 분이심을 선포합니다.
성부 하나님의 마음을 잘 아시는 주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9...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10.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11.너희 중에 아버지 된 자로서 누가 아들이 생선을 달라 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며
알을 달라 하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12.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눅11장).
“내게 구하는 백성”(10절),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에게 가장 좋은 것, 약속하신 성령으로 기름 부어 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성령 받은 백성은 위로는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이 땅에서는 이웃을 사랑함으로 전도합니다.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은 이웃을 미워하거나 시기하거나 비판하지 않습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너희가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보라 네 눈 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어라 그 후에야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서 티를 빼리라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그들이 그것을 발로 밟고 돌이켜 너희를 찢어 상하게 할까 염려하라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7장)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은(10절) “좋은 것으로”응답해 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구하지 않는 백성은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은(10절),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입술을 정결하게 해 주시는 것을 경험합니다.
이런 자들의 입술은 복된 자들로서 복된 말을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되는 아름다운 말을 합니다. 이웃을 살리는 이웃에게 유익한 말을 합니다. 자신에게는 복이 되는 복된 말을 합니다. 이런 자들은 하나님께 구함으로 입술이 정결하게 된 자들임을 선포합니다.
오순절 날에도 하나님께 구하는 자들이 가장 먼저 경험한 것은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2:4)입니다. 입술이 정결하게 되고, 다른 언어, 이전에 사용하지 않았던 언어, 새로운 언어 방언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4.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이것은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들이 경험하는 은혜입니다. 축복입니다.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들은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자신도 모르게 임한 모든 교만을 다 가져 가십니다.’(11절), 교만을 제거해 주시고, 겸손의 은혜를 더해 주십니다.
11.그 날에 네가 내게 범죄한 모든 행위로 말미암아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것은 그 때에 내가 네 가운데서 교만하여 자랑하는 자들을 제거하여 네가 나의 성산에서 다시는 교만하지 않게 할 것임이라.
교만해 지는 자들도 자신이 교만해 지고 싶어서 교만해 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구하지 않기 때문에’(10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교만해 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들은 하나님께서 그 사람의 교만의 병도 고쳐 주시는 것입니다.
“그 때에 내가 네 가운데서 교만하여 자랑하는 자들을 제거하여 네가 나의 성산에서 다시는 교만하지 않게 할 것임이라.”(11절).
하나님께서 교만하지 않게 해 주셔야 겸손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누가 겸손할 수 있느냐, 하나님께 구할 때 마다 성령 받는 사람이 교만하지 않고 겸손해 질 수 있음을 선포합니다.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들은,
잠시 잠간 ‘곤고하고 가난할지라도’(12절) 불행해 지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기 때문입니다.
12.내가 곤고하고 가난한 백성을 네 가운데에 남겨 두리니 그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의탁하여 보호를 받을지라.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10절)들은 하나님의 보호를 받습니다.
선지자 스바냐가 하나님의 심정을 가지고 권고하는 말씀을 듣고, ‘하나님께 구한 백성’(10절),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은 ‘악을 행하지 않습니다.’(13절),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13절) ‘두려워 하지도 않습니다.’(13절).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10절), 특히,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은,
13.이스라엘의 남은 자는 악을 행하지 아니하며 거짓을 말하지 아니하며 입에 거짓된 혀가 없으며 먹고 누울지라도 그들을 두렵게 할 자가 없으리라.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은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저들은 세상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은 ‘수치를 당하지 않습니다.’(11절). ‘교만하지 않습니다.’(11절).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13절). ‘입술이 정결합니다.’(9절).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은(10절), 예물을 가지고 “한 가지로”(9절), ‘한 마음’ ‘한 뜻’ ‘한 방향’ ‘한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을 경배하며 섬깁니다(9,10절).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런 은혜는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들’(10절)이 받아 누리게 될 것임을 선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말씀 따라 하나님께 나아가 겸손히 구하는 자가 될 것임을 결단합니다.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응답해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하루도 주님의 손에 올려 드리며
제 삶의 주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Declaration
하나님께 구하는 백성은 가장 먼저 입술의 언어를 정결하게 해 주십니다.
The first thing God does for the people who seek Him is to purify the language of their lips.
첫댓글 아멘🙌🏻🤍🙏🏻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