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18 Preview 동사의 1Q18 예상 연결실적은 매출액 4,313억원(+6% YoY), 영업이익 139억원(-5% YoY), 당기순이익 5억원(흑전 YoY). 이는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를 40% 가량 하회하는 수치. 부문별예상영업이익은본사35억원, 4DX -12억원, 중국40억원, 베트남26억원, 터키63억원. 중국 실적 강세에도 불구하고, 한국, 베트남, 터키 박스오피스 부진으로 인해 동사의 연결실적이 당초 기대치를 크게 하회할 것으로 전망
▶본사실적 : 매출액 2,240억원(+3% YoY), 영업이익 35억원(-18% YoY) 추정. 1Q18 국내 박스오피스 관객수는 5,130만명(-2% YoY)으로 감소. CGV 직영점 관객수는 1,920만명(플랫 YoY) 추정. 본사 실적은 국내 직영점 점포수 증가(1Q17 94개 → 1Q18 100개)와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인건비 증가효과로 인해 감익 예상. ▶중국 CGV(연결) : 매출액 863억원(+27% YoY), 영업이익 40억원(+300% YoY) 추정. 중국표방(中國票房)에 의하면, 1Q18 중국 박스오피스 매출액은 202억위안(+40% YoY, +54% QoQ)으로 급증했고, 중국 CGV의 티켓매출액은 4.8억위안(+29% YoY, +26%QoQ)으로 증가. 1Q18 원/위안 평균환율은 169원(+1% YoY)으로 큰 변화 없음. 중국 CGV의 1~3월 객석률은 YoY로 개선. 동 조건에선, 영업레버리지 발생 가능.
▶베트남 : 매출액 350억원(+2% YoY), 영업이익 26억원(-49% YoY) 추정. 2018년 1~2월 베트남 박스오피스 누적매출액은 YoY로 7% 감소. 베트남이 AFC U-23 챔피언십(2018.1.9~1.27)에서 준우승을 차지함에 따라 베트남 국민의 관심이 축구에 집중됐기 때문. 다행히, 1Q18 베트남 박스오피스는 전년대비 플랫 수준으로 방어된 것으로 파악. ▶터키 : 매출액 602억원(-7% YoY), 영업이익 63억원(-24% YoY) 추정. 터키 박스오피스는 2018년 1~13주 누적 기준으로 3.1억리라(+2% YoY) 기록. 터키 실적은 점포수 증가(1Q17 90개 →1Q18 97개), 원/리라 평균환율 하락효과(-10% YoY)로 인해 감익 예상. 참고로, 본사에 반영되는 TRS 평가손익도 1Q18 리라/달러 기말환율 상승효과(+5% QoQ)로 인해 일부 (-)로 발생 가능 전망
연결자회사 상장에 따른 투자회수 국면 진입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기존 9.6만원 → 8.8만원으로 소폭 하향 조정. 신규 목표주가 8.8만원은 SOTP 방식으로 산출.[표9 참조] 목표주가 하향조정은 본사 및 4DX 사업의 2018년 예상 실적 조정에 기인
동사는 2Q18 『어벤져스3』의 글로벌 흥행에 따른 호실적 달성 기대. 국내시장에선 최저임금 상승 이슈가 부담으로 작용하는 관계로 티켓가격 인상이 필요해진 시점. 국내 티켓가격 5% 인상시, 국내 인건비 부담은 대부분 헷지되는 구조. 한편, 2018년부턴 2018년부턴연결자회사상장에따른투자회수및차입금축소본격화기대. 2018년 10~11월엔 베트남 CGV 상장 예정. 2019년엔 중국 CGV 상장 검토. 4DX도 향후 유의미한 실적 달성시, 상장 대상이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