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2024년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지난 13일 신청 전부터 열띤 호응을 얻어 진행한 '가족과 함께하는 과일모찌 만들기 체험'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도서관의 날’을 기념해 당일 도서 대출 회원 노트 증정 이벤트와 스마트 도서관(산포농협 하나로마트 빛누리점) 신규가입 이벤트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고자 오는 18일에 진행하는 '밴드 CREAM의 재즈 음악 공연'을 더불어 △책과 함께 놀아요 △4월 테마도서 전시 △과년도 잡지 나눔 △연체자 구제 이벤트 △카카오톡 채널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양창완 관장은 "봄의 계절을 맞이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으로 나들이 나와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에 참여해 책 읽는 즐거움도 느끼고 도서관과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