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부채 구조 조정 계약 좌절 된 Evergrande, 동의 수수료 마감일 연장
http://cn.ntdtv.com/gb/2023/04/30/a103702092.html
해외 부채 구조 조정 계약 좌절 된 Evergrande, 동의 수수료 마감일 연장
2021년 9월 22일 상하이 에버그란데 센터 빌딩. (게티 이미지를 통한 HECTOR RETAMAL/AFP)
베이징 시간: 2023-04-30 07:54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2023년 4월 30일 베이징 시간]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인 Evergrande 의 해외 부채 구조 조정 절차가 다시 난관에 봉착했으며 일부 계획은 충분한 지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에버그란데는 동의 수수료 기한을 5월 18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이전에 계약을 맺은 채권자는 미결제 원금의 0.25%에 해당하는 동의 수수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중국 에버그란데 그룹은 지난 4월 3일 채권단 전문그룹 멤버들과 3건의 구조조정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1건의 협약을 독자적으로 발표하며 공식적으로 부채 구조조정 절차 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 동시에 다른 해외채권자들의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해 구조조정지원협약을 적용하고 적격제한채권을 보유한 채권자들은 4월 27일 이전에 서명·지원하는 한 미상환액의 0.25%를 추가로 받게 된다. 교장은 동의 수수료로 보유합니다.
에버그란데는 27일 공시를 통해 일부 채권단이 구조조정 합의에 참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칠 시간이 아직 남아 있어 합의금 납부 기한을 5월 1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홍콩경제신문은 구조조정 계획 의 문턱 이 75%인데 지금까지 4개 부채계획 중 2개만 기준을 충족했다고 보도했다.
4개의 구조 조정 지원 계약은 "A 그룹 개편 지원 계약", "Jingcheng 개편 지원 계약" 및 특별 채권단과 서명한 "Tianji 개편 지원 계약" 및 독립적으로 발행된 "그룹 C 개편 지원 계약"입니다. 이 중 'A그룹 개편 지원 협약' 승인률은 77%, '징청 개편 지원 협약'은 91%에 달해 구조조정 문턱을 넘었다. 지원동의'는 각각 64%, 30%였다.
에버그란데의 구조조정 지원 협약에 따르면 Group A와 Group C 계획에 해당하는 채권자들은 두 가지 선택권을 가지게 되는데, 첫 번째 선택은 만기가 10~12년인 신권으로 채권을 교환하는 것과, 만기 5~9년 또는 Evergrande Property와 Daxin Energy Automobile이 발행한 교환 채권.
Jingcheng Restructuring Support Agreement에 해당하는 채권자에 대해 Jingcheng이 발행한 총 원금 65억 달러의 신규 채권은 청구 비율에 따라 분배되며 신규 채권의 총 원금은 8억 달러입니다.
(대만 중앙통신사에서 재게시/원제 "부채 구조 조정 계약은 에버그란데가 동의 수수료 기한을 연장할 충분한 지원이 없습니다")
(편집담당: 허야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