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대표적인 사료차 제작업체는 3개사가 있습니다.
K사, H사 , D사입니다.
모두 전통이 있는 훌륭한 회사들입니다.
최근에 사료차는 대형트럭으로 특장차를 만들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5톤트럭으로 차량을
완성합니다.
그런데 이 사료차가 사용조건이 아주 가혹합니다.
일반 카고에 비해서 특장차 무게가 3톤 가량이 무겁고, 사료를 가득 실으면 심한 경우에는
16톤까지도 적재를 합니다.
일반카고가 19톤을 적재하는 것과 비숫한 수준이 되는 것이지요.
게다가 사료를 운반하는 곳이 험로 및 비포장 도로가 많습니다.
부지런해야 하는 세상이니 속도를 안내고 다닐 수도 없고...
이 3개사 중에 한곳에서 저희 쓰리축을 적용을 합니다.
그냥 적용을 하는 것이 아니고, 저희 회사에서 쓰리축 전 부품을 공급을 받아 직접 장착을 합니다.
공급을 시작한 후에 벌써 20대 가까이 장착을 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약간의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지속적인 기술지원으로 지금은 아무런 문제가 없이 차량을
완성합니다.
오히려 저희들보다 더 잘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사료차는 대부분 쓰리축(가변축)을 장착을 합니다.
사료차 업체에서 쓰리축을 장착하고, 특장차까지 완성을 하니 고객은 아주 편합니다.
한꺼번에 가격을 얘기하고, 한곳에서 완성된 차량만 가지고 오면 되니까 신경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아마도 2가지를 한꺼번에 하니까 가격도 유리한 면이 있겠지요.
사료차 제작업체 사장님께서 저희 쓰리축을 적용하는 것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저희 제품이 사료차에 적합한 것이 이유이며, 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첫째. 에어콘트롤박스를 적용합니다.
사료차는 방역을 위해 지속적으로 약품을 살포하며, 이 약품은 전기장치에 손상을 줍니다.
그러면 전기로 조절되는 쓰리축의 밸브에 손상을 주게되고, 이 것은 오작동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라테크는 에어콘트롤박스에 밸브를 모아놓아 약품으로부터 보호가 되므로 유리합니다.
< 외부 모습 > < 내부 모습 >
둘째. 액슬키트가 단단합니다.
과적 및 험로를 운행하는 사료차의 특성상 액슬키트에 많은 무리가 갑니다.
라테크는 2-링크 타입이고, 키트의 재질은 국내 최강재질이며, 메이커의 프레임 재질과
동일한 ATOS80을 적용하므로 단단합니다.
셋째. 액슬키트의 높이가 높습니다.
액슬키트의 높이가 낮으면 험로 운행이 잦은 사료차의 특성상 지면에 닿아 파손의 우려가
높습니다.
라테크의 액슬키트 는 2-링크로 설계가 되어 작고 단단하므로 지상고가 높습니다.
이상의 장점으로 고객의 반응도 좋아 영업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사료차 업체 사장님께서
말씀을 해주셔서 저희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저의 제품을 사용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라테크(주) 최효동 상무(016-318-0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