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국(桓國)은 기원전 7199년전 파미르고원에서 안파견 환인천제의 개국으로 성립되었습니다. 남북으로 파미르고원에서 바이칼호 까지 5만리 동서로 2만리의 영토에 12제국을 거느렸다고 합니다. 환인(桓因)은 7세를 전하며 3301년을 지속하였다고 환단고기는 기록하고 있지요. 환웅의 배달국이 분국한 이후의 역사는 알수 없습니다.
- 배달국은 환국의 7대 환인 지위리 천제께서 인구의 증가와 물 부족으로 인한 인구분산 정책에 따라 취해진 분국 형태로 형성됐습니다. 지위리 환인천제 당시 본국은 우르국에 있었으며 파미르고원에 위치하였다고 합니다.
* 환웅 천왕은 지위리 천제로부터 천부인(天符印) 3개와 풍객 운사 우사 및 재세핵랑군 3,000무리를 배정받았습니다. 1무리는 한 가족 형태이므로 7인을 기준으로 하면 21,000명 가량임을 추산할 수 있겠군요. 백성들이 이동 준비를 마치고 봄이 되자 파미르고원에서 출발을 하여 6개월여를 이동한 끝에 오늘날 중국의 산시성(陜西省) 시안시(西安市)에 당도하였다고 합니다. 이때가 기원전 3897년 가을이었으며 공식적 개국일은 음력 10월 3일이었습니다. 10월 3일이 개천절이 되는 이유입니다. 신시(神市)는 오늘날 시안(西安)임을 알겠군요. 이후 배달국의 환웅은 18세를 전하며 1565년간을 지속했다고 하지요. 배달국의 수도는 14대 환웅 자오지(慈烏支),혹은 치우(蚩尤) 천제에 이르러 청구(오늘날 구려하)로 도읍을 옮겼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홍산문명이 발생된 근거가 설명되는 역사기록인 것이지요.
18대 환웅 거불단(居弗檀), 단웅(檀雄) 천제(天帝)의 아들 왕검이 아사달(하얼빈)로 이주하여 조선을 개국하고 단군 47세를 전하며 2096년을 이었다고 합니다.
* 백두산(태백산)에 신시를 열어 배달국을 열었다고 환단고기의 역자가 주장하고 있지만 산시성의 피라미드 유적이 드러남에 따라 배달국의 수도와 역사가 중국의 산시성 시안시 지역에서 시작되었음을 증명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배달국의 영토와 수도에 대한 연구와 검증이 새로운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민족의 고대사를 연구하는 민족사학자들은 이곳을 배달국의 개국지로 지목하고 있기에 아래의 위성지도가 증거하는 부분에 수긍이 가는 대목입니다.
산시성 피라미드의 유적은 배달국의 역사가 아니면 설명할 수 없는 문명유적이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구글지도에 나타난 위성사진은 결코 조작할 수 없는 역사의 증거라고 하겠군요. 좋은 참고가 되시길 빕니다.
1. 중국 산시성(陜西省) 시안시(西安市) 옌타구(雁塔區)에 위치한 피라미드(1)
- 구글지도 위성사진;
https://goo.gl/maps/7JFjSwW6dim
2. 산시성 서안시 옌타구에 위치한 또다른 피라미드(2)
- 구글지도 위성사진 ;
https://goo.gl/maps/5bzjBxuRRwG2